[포터블]FastStone Capture 6.4 Portable 패스트스톤 캡쳐프로그램
FastStone Capture는 화면상에 보이는 것을 여러 방법으로 캡쳐하여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는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일반 이미지캡쳐는 물론 스크린캡쳐를 지원해서 녹화를 할수도 있습니다.
FastStone Capture는 현재 최신버젼인 6.4입니다.한글패치가 6.3으로 해서 등록정보에는 6.3으로 나옵니다. 그래도 사용하는데는 아무 지장없습니다.

FastStone Capture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무척 가볍고 사용하기 용이해서 좋아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무설치 파일 정보.
무설치 파일크기 : 2.35mb
무설치 단일 실행파일입니다.
원래부터 포터블파일이 아니라 설치파일을 무설치로 만들어서 무설치 단일실행파일입니다.
언어 : 영어 - 한글패치를 6.3으로 패치함
버젼 : 6.4
트리얼 버젼을 클릭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상 지장이 없습니다.
계속 사용하고 싶으면 게시물을 검색해보세요.

FastStone Capture은 홈페이지에서 실행파일,zip파일,portable 파일까지 다 다운을 받을수 있습니다. 포터블버젼은 한글이 안됩니다.

제작사/제작자 : http://www.faststone.org/
운영체제 : 윈도우 98/Me/NT/2000/XP/2003/Vista
라이센스 정보 : 셰어웨어

FastStone Capture 6.4 Portable 무설치파일 다운로드

 
FastStone Capture Portable 특징

    * 휴대용 저장장치에 설치하여 캡쳐 프로그램이 없는 컴퓨터에서 캡쳐 기능 사용가능
    * 여러 방법으로 화면 캡쳐
      캡쳐 가능한 대상 : 활성화된 윈도우, 윈도우/개체, 전체 화면, 사용자 지정 크기의 사각형 영역, 사용자가 자유롭게 지정한 영역, 스크롤이 포함된 영역
    * 시스템 트레이 및 캡쳐 패널, 단축키 등의 여러 방법으로 캡쳐 가능
    * 캡쳐한 이미지 크기 조절, 자르기, 잘라내기, 복사, 그리기와 같은 편집 기능
    * 캡쳐한 이미지를 다양한 파일로 저장 가능
      지원 파일 포맷 : bmp, gif, jpg, jp2, j2k, pcx, png, ppm, tga, tif, tiff, pdf 등
    * 색상 코드 추출 기능
    * 돋보기 기능
    * 이미지 파일 열기 및 간단한 편집 기능
    * 조작법 난이도 : 쉬움
    *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화면캡쳐는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하는 Print Screen 키와 Alt 키를 이용하여 캡쳐할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화면 전체를 캡쳐하여 이미지 편집기에 붙여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고, 특정 윈도우만 캡쳐하고 싶다면 대상 윈도우를 클릭하고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지정한 윈도우만 캡쳐하여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화면캡쳐 방법으로서 캡쳐 대상이 간단한 것일 때 유용합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별도의 이미지 편집기를 제공하지 않으며, 편집을 하기 위해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화면캡쳐가 잦은 사용자들은 다양한 캡쳐 방법과 필터 및 자체 이미지 편집기를 내장하고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FastStone Capture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화면캡쳐 방법과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캡쳐 전문 프로그램의 중간 정도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면서 윈도우의 기본 캡쳐보다는 다양한 캡쳐 방법을 제공하고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보다는 미약하지만 비교적 자주 사용하고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캡쳐 방법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FastStone Capture는 단축키나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의 쉘 컨텍스트 메뉴, 또는 떠다니는 캡쳐 패널을 이용하여 화면 캡쳐를 하고 간단한 편집 작업을 한 후 다양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의 캡쳐 기능보다는 다양하고 편리한 캡쳐를 원하는 사용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 기능만 내장한 캡쳐 프로그램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리뷰 ; 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