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은 다른 브라우져와는 약간 다릅니다. 설치하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크롬의 사용자설정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

에 모든 설정이 저장이 됩니다.
단순이 백업 복원을 하려면 Default 폴더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아래는 백업 복원을 쉽게 할수 있도록 나온 툴입니다.

 

FavBackup

FavBackup 는 Intenet Explorer, Firefox,Opera, Safari, Chrome 등등의 설정을 백업하고 복원하는 툴입니다.
next 신공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누구나 할수 있게끔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설치형을 쓰시는분은 이걸 사용하셔도 됩니다.


FavBackup 의 단점은 무설치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FavBackup 는 설치형파일과 zip 파일을 배포하고 무료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귀찮다 ,,, 여기 저기 돌아다니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업로드 합니다(ㅋㅋㅋ)
무설치 단일 실행파일이고 용량도 3.46mb 밖에 안됩니다.


gcb

gcb 는 크롬 전문 백업툴입니다.
gcb 도 설치파일과 zip 파일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저기 아래 제가 제작한 파일은 완전하게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제 컴에 크롬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아서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으니 참고하세요.


gcb 를 사용하실려면 NET Framework 버전 2.0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방법은 다른분이 잘 설명하셨으니 그리로 안내합니다.

gcb 도 무설치로 제작을 했지만 백업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더군요. 이건 차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나 포터블 백업에 대한 내용을 보실려면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