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버젼을 사용하면서 이로운점이 많으나 가끔 불편한점을 발견하곤합니다.
그래서 다시 제작하곤 하지요. 이전에 퀵타임 플러그인 포함버젼에서도 보셨듯 여러 버젼이 현재 있습니다.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잘몰랐던 부분인데요.

이전버젼에서 쓰던 설정들을 현재 버젼에서 사용하는 겁니다.
원래 설치파일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아래의 위치에 프로필 폴더가 있을겁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이름]\Application Data\Mozilla\Firefox


이 프로필폴더를 백업하면 이전버젼에서 사용하던 북마크라든지 설정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설정을 백업 복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MozBackup 이라는겁니다.
이 프로그램은 파이어폭스만 백업복구하는것이 아니라,썬더버드,플록 , 씨몽키,....을 지원합니다.
설치파일은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mozbackup.jasnapaka.com/download.php


MozBackup 는 일반설정에서 북마크,사용기록,확장기능,쿠키,인증서,패스워드,저장된 폼....등등을 백업하고 복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넘이죠.

그럼 한글은 없냐? 있습니다. 누군지는 모르지만 출처는 파코즈에서 구했습니다.
아래 파코즈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2205

그럼 한글로 된 무설치 파일은 없냐? 제가 누굽니까? 뭐든 손에만 잡히면 되든 안되든 무설치로 한번 만들어 보는 사람입니다.
MozBackup 한글 무설치파일 다운로드

이미지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무설치파일 크기 : 1.36mb 로 무척작습니다.

 
무설치 파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냐?
MozBackup 은 포터블도 지원합니다.
MozBackup 를 실행시켜 순서대로 가다가 Portable applications 를 클릭하고 다음.


Portable를 클릭해서 porfile 폴더를 찾아서 지정해주면 됩니다.
무설치 파일을 이용할경우 아래에 자세히 나오지만 firefox demun폴더에 AppData%\Mozilla\Firefox\Profiles 폴더에 하나의 폴더가 있을겁니다. 그 폴더를 지정하면 됩니다.

그럼 저장위치를 선택하고 Portable profile를 클릭하면 다음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아래는 하나 첨부해서 MozBackup를 이용하지 않을때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입니다. 어지간안 설정은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그대로 이용할수 있지요.
제가 제작한 무설치 파일일경우 대부분 firefox demun 이라는 폴더가 있을겁니다. 이 폴더에 모든 설정이 저장이됩니다.
자 주소는 이렇습니다.
Mozilla Firefox demun\Mozilla Firefox (3.5)\%AppData%\Mozilla\Firefox\Profiles
이렇습니다.

주소는 약간식 다를수 있습니다. 제가 3.5 정식버젼 퀵타임 플러그인..등등 포함버젼일 경우 Adobe Flash Player까지 설치를 해서 아래처럼 나옵니다.
Firefox demun\Adobe Flash Player 10 ActiveX\%AppData%\Mozilla\Firefox\Profiles

쉬운 방법은 가장 위에 폴더만 찾으세요.

프로필 폴더에 하나의 폴더가 있을겁니다.저의 경우 c1c1o9ct.default 폴더가 보이죠. 이 안에있는 내용을 현재 버젼의 Profiles 폴더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장기능이라든지 전부는 안되도 어지간한것은 이전버젼과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MozBackup 를 이용하면 되지만 이점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거같아 같이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