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를 모두 날린후 컴퓨터 두대를 계속 포맷하고, 다시 포맷하고 .... 하는 과정에서 나중에는 드라이버에 대한 것까지 날려먹어서 일일이 찾고 찾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러던중 예전에 사용했던 Driver Magician 이 생각이 나서 portableapps 에서 배포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때도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또 잊어버리기 전에 포스팅을 해야겠다하고 이렇게 몇자 적습니다.

이 파일은 포터블파일로 portableappz.blogspot.com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주의점은 시간이 지나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 지난 파일은 다운로드를 받지 못하고 새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그때 그때마다 다운로드 받아서 다른곳에 업로드를 해두거나 해야 그 파일을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죠...

사설접고 ....
컴퓨터에 어떤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어있고, 어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지 모를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사용해볼까요?
아래 파일은 다운로드 하세요.
DriverMagician_Portable_3.62_Multilingual.paf.exe

그리고 떠블클릭해서 파일을 엽니다.
압축을 푸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세요. 원하는 곳에 포터블파일과 폴더가 생성이 된후 프로그램을 엽니다.
업데이트할거냐고 물어오면 하지 마세요.
왜냐 포터블이니까요....

DriverMagician_Portable1


그럼 바로 컴퓨터에 어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스캔을 합니다.

DriverMagician_Portable2


좋지요....ㅎㅎㅎㅎ
설치해야하는 업데이트도 나오고 이전에 설치해서 업데이트를 해야할 경우에는 좌측에 Update Drivers 를 클릭합니다.

DriverMagician_Portable3


그럼 업데이트 해야 할 드라이버가 나오고요.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일일이 네이버 자료실이나 다른 기타 자료실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이상한거 깔 필요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