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스트랩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한 티스토리 스킨인 Bootstrap_TS_ver.3_1 을 배포합니다.

부트스트랩은 기본적으로 반응형입니다. 즉 기기에 따른 레이아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브라우져 창을 작게해보시면 어떤식으로 변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Bootstrap_TS_ver.3 은 여러 기능을 포함했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유용한 기능임에도 블로그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은 기능이라 이번에는 거의 모든 기능을 빼고 아주 가볍게 제작을 했습니다.

그래서 버젼은 3.0 이 아닌 3.1을 배포합니다.


또한 부트스트랩 자체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좀더 유연하고 좋은 스킨을 만드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부트스트랩은 거의 기능이 같기 때문에 모든 기능은 거의 비슷합니다.


매우 가볍게 제작이 되어 이미지는 배경이미지 딱 한개가 들어가고 아이콘 이미지 두개뿐입니다.

현재 제가 적용한 스킨입니다.


.상단 메인메뉴 hover 추가.

부트스트랩은 원래 메인메뉴에 링크를 클릭해야 펼쳐지지만 Bootstrap_TS_ver.3_1 티스토리 스킨은 마우스를 대면 하위메뉴가 내려오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 이전과는 다른것은 레이아웃입니다.

티스토리 부트스트랩 버젼 2까지는 화면에 꽉차는 fluid layout 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Fixed layout 입니다. 또한 사이드바가 이전보다 크고, 본문너비가 좀 좁아졌습니다.

본문 620px 이고 사이드바 300px 가 기본입니다.

부트스트랩에서 정한 사이즈이며 반응형입니다.


블로그에서는 큰 너비의 본문이 그리 유용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광고를 넣기에는 않좋와서요.

만약 넓은 본문 사이즈의 Fluid 레이아웃을 원하면 버젼2을 사용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버젼3.1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태그 구름 적용.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인 태그구름을 이번 스킨에 포함시켜봤습니다.

제 스킨에 시험적으로 적용해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접은 카테고리.

저는 원래 쭉 펼쳐진 카테고리를 사용했으나 이번에는 접은 카테고리를 사용했습니다.

수정이 쉬우니 원하는 형태로 사용해도 됩니다.

기본적인 스타일링은 전부 된 상태입니다.


배포는 이메일로 배포합니다.

반드시 공지사항의 스킨 요청하는 법을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