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명령창에서 서브라임텍스트 열기

요즘에는 git , yeoman , grunt 등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도스창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트나 깃헙 등의 명령어를 쓰고 바로 Sublimetext 를 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즉 도스명령창에서 sub 라고 입력하면 바로 sublimetext 가 실행되는겁니다. 물론 sub 라는 글자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1. 환경변수 설정

내컴퓨터(마우스 우측버튼 - 속성) - 시스템 - 고급 시스템설정 - 시스템속성에서 고급 - 환경변수를 클릭합니다.

환경변수에서 Path 를 찾아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맨뒤에 sublimetext 가 설치된 경로를 입력합니다.

서브라임텍스트 설치 경로 예제

;C:\Program Files\Sublime Text 2

한가지 주의할점은 앞에 반드시 ; 가 있어야합니다.

이제 경로가 패치되었으니 도스창에서 sublime_text 라고 치면 바로 sublimetext 가 열릴겁니다.

짧게 입력하는 팁이 있어야겠지요.



2. 배치파일 작성

서브라임이 설치된 경로에 가서 아래의 구문을 입력하고 파일이름을 sub.bat 으로 저장합니다.

그냥 메모장이나 에디터로 작성해되 됩니다.

sublime_text

즉 서브라임텍스트의 이름을 적어주는겁니다.

단, 파일명이 sub.bat 이므로 도스창에서 sub 라고 입력하면 바로 서브라임텍스트가 열릴겁니다.

여기까지 하면 아무곳에서 도스명령창을 열고 sub 라고 입력하면 서브라임텍스트가 열립니다.

sub.bat 이 아닌 sl.bat 으로 파일명을 변경하면 도스창에서 sl 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3. 도스창에서 sublime_text 안보이게하기

위 2번까지 진행했다면 도스창에서 sub 라고 치면 서브라임텍스트가 열리는데 도스창에서 sublime_text 라는 글자가 입력이 될겁니다.

바로 그 글자를 안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sub.bat 을 에디터로 열어서 아래처럼 수정합니다.

@echo off
sublime_text

이제 됐습니다.

명령창에서 sub 라고 입력해보세요. 아무글자도 입력이 안되고 서브라임텍스트가 열릴겁니다.


서브라임텍스트(Sublimetext)에서 명령창(Terminal) 열기 -> http://demun.tistory.com/2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