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홍보의 핵심은 좋은 컨텐츠, 좋은 글에 있습니다.
좋은 컨텐츠는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블로그 홍보의 있어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블로그 홍보에 있어 효율적인 컨텐츠, 좋은 글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 봤습니다.
 
1.컨텐츠,좋은 글을 직접 제작하고 퍼뜨려라.

좋은 정보와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는것이 무엇보다 효율적입니다.
복사해서 퍼온것보다는 방문자에게 신뢰를 줍니다.

 
2.내가 만든 컨텐츠, 글속에 브랜드를 내장하라.

내가 쓴글,내가 제작한 프로그램이나 사진, 정보...등등에 블로그를 홍보하세요.
나만의 글쓰기 , 나만의 프로그램, 나만의 정보가 나중에는 브랜드가 되고 경쟁력이 생깁니다.
 
3.블로그 카테고리는 방문자와의 접점임을 잊지마라.

본문에 있는 모든글도 검색에 걸리듯 , 카테고리도 블로그의 성향을 알수 있는 잣대입니다.
카테고리의 중요성을 잊지 마세요.
 
4.컨텐츠, 글의 제목은 독자보다 검색엔진이 먼저 본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제목의 중요성은 잘 아실겁니다.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첫번째 요소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검색엔진에 노출된 제목은 곧 방문자의 유입을 뜻합니다.

 
5.컨텐츠는 스토리형식으로 구성되면 좋다.

스토리 형식의 글과 컨텐츠는 독자에게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블로그를 각인시키기에 가장 효과적이다.
스토리 형식의 컨텐츠는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6.웹상에서 퍼온 컨텐츠는 저작권에 유의해 반드시 링크로 알리고 웹에서 얻은 정보도 수정 편집하여 내것으로 만들어라.

시국이 시국인 만큰 무조건적인 펌은 안됩니다.
정보와 시대입니다. 모든 정보는 웹에 있을정도 입니다. 수정,편집도 능력입니다. 무조건 복사한것을 웹상에 올리다가는 나중에 큰일 납니다.
복사한 정보도 내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7.복사한 컨텐츠의 갯수가 많다고해서 반드시 유입율을 높이는것은 아니다.

무조건 복사한 컨텐츠가 많다고해서 그것이 유입율을 증대시키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방문자나 이웃 블로거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고 신뢰를 얻지 못합니다.

 
8.내가 만든 이미지에도 심볼, 주소,워터마크를 표기하라.

제작한 컨텐츠에 이미지가 들어간다면 주소나,워터마크,심볼등을 삽입함으로써 브랜드화하고 경쟁력을 높여야 합니다.
내가 제작한 컨텐츠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면 다른 곳으로의 유출이 된다해도 꼬리표를 부착하는 것입니다.

 
9.컨텐츠, 좋은글이 곧 블로그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임을 잊지마라.

좋은 컨텐츠가 곧 블로그의 이름이고 브랜드입니다.
경쟁력있는 브랜드는 홍보하지 않아도 효과를 발휘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10.독특한 창의력으로 수시로 이벤트 컨텐츠를 만들어라.

잘만 활용하면 트랙픽 폭탄을 맞을 정도로 이벤트 컨텐츠는 활용가치가 뛰어납니다.
실예로 주위에도 그런분들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