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테스트성 포스트 성격이 짙습니다. 하지만 유용한 정보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네이버 검색어를 초점으로 발행을하고 다시 다음검색어를 초점으로 발행을 할것입니다.
낚였다라고 생각되시는 분들한테는 죄송합니다. 좋은 정보를 주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주십시요.

검색엔진 최적화 두번째 - 인기키워드와 발행시점

1. 타이틀
검색엔진최적화에서 아무래도 제일 중요한것은 타이틀인거 같습니다.
방문자가 검색을 하면 나오는 리스트에 동일한 검색어가 검색되는 것이죠.
<title>[ ##_page_title_##]::[ ##_title_##]</title> 이런식으로 해놓습니다.
제목 또한 블로그의 성격을 대표하는 키워드를 반복배치합니다.

저의 경우 무설치블로그이기 때문에 "demun(대문블로그) Portable,무설치,블로그팁 대문의 무설치정보블로그" 라고 했습니다.
포스팅을 할때도 제목에 무설치라는 말이 들어가면 타이틀에서만 무설치는 총3번 반복됩니다.
그다음 포스팅에서도 물론 무설치라는 키워드를 삽입하죠.

이런식으로 타이틀태그만 활용해도 검색순위 상위에 랭크됩니다. 물론 방문율또한 높아질수 있습니다.

2. 포스팅 제목
단순이 방문율을 높이고 싶으면 어느정도의 낚시성 제목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글과 컨텐츠가 있다고해도 방문자가 없고 , 읽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무용지물이죠.
너무 낚시를 하면 안되지만 나의 좋은글을 알리는것은 괜찬다고 생각하고 , 그것도 실력이라면 실력입니다. 아무리 좋은글을 썻다손치더라도 알리지 못하는것은 손해입니다.

포스트 제목과 발행시점
포스팅제목을 정하는 방법중 비인기 키워드의 글을 쓰시는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를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아무리 "무설치"라는 키워드를 최적화시켜 검색리스트 상위에 랭크돼 있다하더라도 방문자들이 무설치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이럴때 꼼수가 필요한겁니다.

각 포탈사이트에는 실시간 인기검색어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올려놨죠.
2009-05-05일 10시 15분현재 네이버에서 김남주라는 검색어가 1위입니다.
그럼 제목을 이런식으로 정하는것도 좋습니다. 김남주 무설치를 알까? 
또는 1위와 2위를 동시에 노리는 제목 김남주와 황수정은 무설치 프로그램을 쓰나? 이런식이죠.
즉 가끔 인기키워드를 제목에 올리고 네 블로그와 포스팅을 대표하는 키워드를 섞어주는 겁니다.
비인기 키워드를 쓰는 블로거들한테 유용한 방법이 될수 있는겁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나타나되 확장키워드로 인기검색어를 선택하는겁니다.

물론 이 방법을 자주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좋은 컨텐츠가 없는경우 왔다가도 금방 가버립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도 있으니 충분히 참고할만 합니다.
인기 검색키워드에 맞쳐 발행을하고 이틀이 지나 다시 메타사이트를 겨냥한 제목으로 바꿔 발행을 하는 방법도 참고할만 합니다. 꼼수라고 할수도 있지만 모르는것보다 알는것이 좋습니다. 치사한 방법보다는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또한 zinicap님의 글에도 나와 있습니다.

메타블로그든 검색엔진이든 포스트의 제목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글의 내용도 중요하겠지만 그것도 제목 다음이죠.

3.태그,꼬리표
검색을 높이는데는 태고도 무척 중요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발행할때 숫자가 아닌 문자로 절대주소를 정한경우가 더 좋다고합니다.
zinicap의글을 참고하세요.

검색엔진최적화, 방문율 높이기....등등의 최종목적지는 진정한 좋은 글 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이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좋은 글과 컨텐츠가 가장 좋은 방법이고 가장 확실한 방법이죠.
그 과정에 약간의 방법과 노하우가 있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