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Earth Beta 5.0.11733.9347/Pro 4.2.205.5730 구글어스 무설치 포터블버젼
구글어스 홈페이지 -> http://earth.google.com/intl/ko/
구글어스는 무료버젼도 있지만 유료 버젼도 있습니다. 무설치이니 안해보셨으면 부담없이 실행해보세요.

지구의 둥근 전체 모습 뿐만 아니라 확대하면 지형의 형태와 도시의 건물 형태까지 3차원으로 보여주는 지도 프로그램입니다.


☞ 개선사항
* 전 세계가 지난 수십년에 걸쳐 어떻게 변화했는지 역사적 이미지로 확인하세요.
내가 살고 있는 곳 주변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변화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Google 어스와 함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팽창하는 도시와 녹아내리는 빙산, 해안의 침식 등 다양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닷속 세상을 탐험하세요.
새로 추가된 바다 레이어를 통해 해저까지 내려가 BBC,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같은 Google 파트너가 제공하는 독점 콘텐츠를 보고, 타이타닉호와 같은 난파선을 3D 이미지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여정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세요.
장소만 표시하는 단계를 뛰어넘어 이제 원하는 대로 나만의 여정을 녹화하세요. 둘러보기 기능을 활성화한 후, 녹화 버튼을 누르고 여행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배경음악이나 해설을 추가하여 나만의 특별한 여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장난감 구슬을 다루듯이 지구를 돌려 보고 제한 없는 돋보기로 그 구슬을 확대해 보는, 마치 신과 같은 입장에서 지구의 모든 구역의 형태를 살펴 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일반적 지도는 2D로 그려져 있고, 숫자나 색깔로 높낮이를 알려주는 방식이지만 이 프로그램은 지극히 사실적으로 하기 위해 모든 형태를 3차원으로 그려 넣고 있습니다.

"줌인, 줌아웃의 3차원 지구촌의 가상현실화 더하기 지역정보, 위치(거리) 정보"로 다시 요약해 볼수 있습니다. 신기하고, 쉽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입니다.

3.0 예전 버전에 비해 지도정보가 많이 업데이트되어서 우리나라 주요 도시를 확대하면 상당히 볼만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미국, 유럽, 중국들에 비해 상세하진 않지만 변화는 되고 있습니다.

Google Earth는 프리웨어 버전이며 더욱 자세하고 정교한 Plus나 Pro 버전은 요금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는 상용 버전입니다.

http://demun.tistory.com

Google Earth 무설치버젼-http://demun.tistory.com

http://demun.tistory.com

Google Earth 무설치버젼-http://demun.tistory.com



☞ 주요특징
*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
* 필요한 데이타를 사용자에게 전송하기 위해 독특한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
* 전체 지구를 3D 데이타로 구성
* 매우 상세함
* Lacal 서치 기능으로 호텔, 식당, 드라이브 코스 등을 검색할 수 있음
* 검색 결과를 폴더로 저장하거나 다른사람과 공유 가능
* 공원, 학교, 병원, 공항 등등의 주요 구조물을 표시
* KML 데이타 교환 포맷으로 유용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