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가 3.5 정식버젼이 나오면서 파이어폭스에만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요. 그새 구글 크롬이 3.0.190 버젼과 3.0.192 버젼, 그리고 3.0.193.0 버젼이 막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동안에 벌써 3.0.193 버젼이 나와버렸습니다.
이거 시간에 완전 쫓김. 내용이 약간 매끄럽지 못해도 이해해주세요.

구글 크롬은 뒤에 Dev 라고 붙는것은 개발자버젼입니다. 즉 베타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직 정식버젼은 그대로 입니다.
정식버젼은 구글 도움말 을 참고하시면 될거 같구요. 무설치 정식버젼은 제 블로그에도 여러번 올렸으니 생략하구요.


구글 크롬 무설치버젼 다운로드

아래는 portableappz에서 제작한 포터블 파일입니다. 포터블은 제일 잘 만드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포터블에 설치하는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다운받으셔서 사용해도 됩니다.
플러그인 Portable gears 


gears 사용법을 모르시면 무설치 플러그인 패키지를 참고하세요.

파이어폭스도 그렇고 크롬도 그렇듯 무설치로 계속 사용하면서 업데이트가 되면 사용자 환경설정을 그대로 복구하고 싶은 맘이 생깁니다. 저도 그렇듯 즐겨찾기라든지 캐시, 로그인정보등등.... 그래도 찾아봤습니다.


  • 무설치 크롬 환경설정 백업,복구하기

크롬 백원 복원하는것은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크롬 백업,복원하기


크롬의 설치본은 아래 주소에 환경설정이 저장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계정\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



하지만 무설치는 약간 다르죠. 파이어폭스나 포터블을 백업하는 방법은 포터블 백업 복구하기를 참고하세요.
현재 크롬이 있는 공간에 ChromePortable\Data\Chrome\Default 의 내용을 똑같이 그자리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금방 이해가 가실겁니다.


빨강색 네모에 파랑색 폴더입니다. 그부분을 똑같이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세요.
북마크등 모든 설정이 현재 버젼에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덧)
제가 제작한 파일은 약간 다릅니다. 
제가 올리는 파일은 설치형과 같은 형식입니다. 
제가 한번 해보니 위에대로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건 연구를 좀 해봐야겠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  Google Chrome 3.0.193.0 Dev 버젼 + 플러그인

이건 크롬 설치형파일을 구해서 오토잇으로 무설치로 만든겁니다. 
만들면서 저 위에 gears 플러그인을 추가했구요. 우주인님의 니켈 플러그인을 추가했습니다.
문제는 이번 버젼은 테스용이 좀 짙습니다. 잘 되긴 하는데 신경써서 제작하진 못했습니다.

위에 Portableappz에서 만든거하고 다른점은 제가 제작한건 시작할때 플래시화면(회사로고 나오는 그림)이 안나옵니다. 바로 실행이 되죠.

두번째는 플러그인이 추가가 됐다는 점입니다.




portableapps에서 제작한 3.0.193.0 버젼을 제가 다운로드해보고 실행해봤지만 안되는점이 있더라구요.그래서 직접 제작을 하면서 이렇게 시간이 늦어졌습니다.
더 나은 크롬을 만들려고 노력했으니 기대해봐야죠. 다음번에는 좀더 나은 작품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만든걸 사용해보시고 이상한점이나 바라는점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업로드하는데 장장 이틀이 걸리는군요.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건지 파일에 문제가 있는건지???
테스트버젼이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더욱 좋은걸 만들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삭제했습니다. 다음에 좀더 좋은걸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