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에서 아웃룩의 메일 수신과 전송기능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사용법으로 국외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는 "The Bat" Professional Edition 입니다.

부분의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메일 클라이언트는 바로 익스플로러를 설치할때 같이 설치되는 아웃룩 익스프레스입니다. 하지만 아웃룩 익스프레스에 실증을 느끼시거나,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보고 싶은 분은 The Bat! 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인터페이스는 영문 넷스캐이프 메일 클라이언트를 많이 닮아있어서, 기존에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손쉽게 사용가능합니다. 사용해본 적이 없는 분이라도 본래 메일 프로그램은 사용법이 쉽고 간단해서 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해커들의 표적이 되고있는 이메일 바이러스의 피해를 받고 있는 MS의 아웃룩 익스프레스의 주소록을 사용하지 않아서, Love Virus 등 Outlook 의 주소록을 이용해 전파되고 있는 바이러스의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다는점도 이 프로그램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 주요기능
ㆍ바이러스 경고 팝업창 자동 생성 
ㆍIMAP4, POP, APOP, SMTP 지원 
ㆍ32-bit 다중 계정 지원기능 
ㆍ15개국 언어 지원과 각각의 다른 인터페이스 제공 
ㆍHTML 형식의 메일 지원 
ㆍ자체 내장 뷰어기능으로 GIF, PNG, BMP, ICO, WMF, EMF and JPEG 형식의 이미지 보기 가능. 
ㆍ회신, 전달 등 주요 기능의 키 매크로 설정기능으로 인해 단축키 한번만으로 모든기능 구현 가능


☞ 주의사항
home directory는 계정별로 폴더를 다르게 설정하여야 하며, 덮어 씌운 경우 기존의 계정 정보는 사라집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실행 또는 설치방법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 도중 나오는 account name 에는 사용자의 이름을 적고 그밖에 사용자의 신상정보와 이메일 설정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home directory 에는 사용자 계정에 대한 정보를 저장할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업체의 메일 서버 주소 (SMTP, POP3) 를 알고 있어야 하며, 연결방법에서 모뎀사용자라면 LAN 또는 Dial-Up 어떤 것이나 상관없습니다. 만약 Dial-Up 을 선택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지정되어 있는 (자신이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업체) 전화접속 네트워킹을 통하여 접속을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