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ck은 파이어폭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멀티 탭 웹 브라우저입니다.
이번에는 전체적인 모습이 영어입니다. 이전버젼에서는 한글로 됐는데 이번 버젼은 영어네요.
한가지 다른점은 플록 브라우져도 플러그인을 포함할수 있는 버젼으로 제작했습니다.

압축파일안에는 플록 브라우져 실행파일 한개만있지만 이전에 제작한 브라우져와 동일한곳에 두고 또 그곳에 플러그인 폴더를 두면 모두 플러그인을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Flock 2.5.2 Portable


파이어폭스의 소스코드에 기반하여 제작된 만큼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및 사용법은 유사합니다. Flock는 파이어폭스에 새로운 테마를 적용하여 실행된 파이어폭스와 같은 느낌을 줄만큼 파이어폭스와 닮았습니다.

파이어폭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웹 브라우저니 만큼, 파이어폭스의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채용하였고, 특징적인 기능(일반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이 따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파이어폭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익스텐션 및 테마를 파이어폭스의 것을 가져다 쓰는 것이 아니라 소스에 수정을 가하여 사용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install.rdf 파일에 Flock 관련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파이어폭스의 기능 확장을 충분히 활용하는 또는 기능 확장에 매력을 느끼는 사용자인 경우, 비록 Flock가 파이어폭스의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는 하나 원활한 사용에는 제한이 따릅니다.

웹 브라우징 로딩 속도나 한글 웹 페이지를 보여주는 방식은 파이어폭스와 별반 다르지 않으므로 깔끔하고 빠르게 웹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웹 브라우징을 원하는 사용자이거나 새로운 파이어폭스 클론을 사용해보고 싶은 사용자라면 사용해 볼만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리뷰;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