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Sprit는 BiTorrent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BiTorr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은 두개입니다.
시작시 마법사가 실행이 되는군요. 마법사로 설정을 하셔도되고 그냥 닫고 설정을 하셔도 됩니다.

BitSpirit v3.6.0.2 Portable
BitSpirit v3.6.0.2 Portable

Start BitSpirit.exe


 
BitSpirit 특징

    * BiTtorrent 프로토콜을 통한 파일 다운로드
    * 마법사 모드로 간편한 프로그램 기본 설정
    *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및 torrent 파일을 불러와 완전체 다운로드 가능
    * 다운로드 가속기 프로그램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하기 쉬움
    * 자체 파일 검색 기능은 제공하지 않음
    * 조작법 난이도 : 쉬움
    *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비트토렌트 네트워크로 공유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웹 브라우저의 torrent 링크를 클릭하고 [열기] 버튼을 눌러 직접 다운로드받거나 torrent 파일을 불러들여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tSprit는 시드 파일이라 불리는 torrent 파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torrent 파일을 이용하여 완전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므로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시드 파일인 torrent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torrent 파일은 BiTtorrent 공유 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와는 달리 해외에서는 BiTtorrent 공유가 널리 사용 중이기 때문에 주로 해외 사이트를 통해 검색 및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사용법 자체는 어렵지 않으며, 한글 메뉴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tSprit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eDonkey 류의 P2P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자체 검색 기능이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그리 큰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하지만 edonkey 네트워크를 통해 구할 수 없는 자료도 있고, 서버 접속이 필요없는 점, 시드 파일을 이용하여 파일 또는 폴더 채로 다운로드 받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국내에서도 꾸준히 BiTtorret의 사용자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BitSprit는 BitTorrent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torrent 파일을 다운로드받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