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ownload는 분할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다운로드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HiDownload 특징
스트리밍 미디어(MMS, RTSP) 이어받기 지원
스트리밍 오디오 및 비디오 레코딩 기능
인터넷 TV, 인터넷 라디오 레코딩 기능
SHOUTCAST showcase 레코딩 기능
MMS/RTSP 멀티 쓰레드 다운로드 지원
스트리밍 미디어 URL 분석 기능
- URL Helper 프로그램 필요
모든 BBC 라디오, itunes 및 기타 라디오 수집기능
HTTP/FTP/SOCKS 프록시 지원
조작법 난이도 : 중간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HiDownload 7.33 Portable

 
멀티쓰레드를 지원함으로서 동시에 파일을 여러 개로 나누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다운로드 방식보다 빠르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파일을 여러개의 조각으로 분할하여 다운로드한 후 이를 다시 원래의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방법을 사용하면 회선 속도 등과 무관하게 좀더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의 다운로드 속도가 10KB로 제한되어 있을 때 다운로드할 파일을 10개의 쓰레드로 받을 경우 그 파일은 10개의 조각으로 분리되어 개개의 조각 파일을 10KB로 다운받지만 결과적으로는 마치 100KB로 다운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다운로드 매니저 류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운로드가 일반적인 다운로드 방법에 비해 편리한 점은 이어받기가 가능하여 언제든지 다운로드를 중지한 시점부터 이어받아 파일의 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분할 다운로드 방식으로 일반적인 다운로드에 비해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므로 단시간 내에 대용량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웹 페이지 내의 다운로드 링크는 물론 일반 파일도 일괄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사용자가 수동으로 하나씩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받는 수고를 덜어주는 이점도 제공합니다.
 
Hidownload는 8개로 분할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여타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분할 다운로드, 이어받기, 스트리밍 파일 다운로드 기능은 물론 단순히 링크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해당 사이트의 빈곳에서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눌러 Download All files by HiDownload를 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모든 파일을 HiDownload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령 확장자가 .zip으로 된 파일만 특정 사이트에서 받으려면 호스트에서 해당 URL이나 ftp를 선택하고 확장에서 .zip만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해당 파일만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HTTP, FTP뿐만 아니라 여타 다운로드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MMS(스트리밍 파일), RTSP 다운로드까지 지원합니다. HTTP, FTP, SOCKS 매니지먼트 기능, 브라우져 통합 기능, 파일 카테고리 관리 기능, 플래시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기능 등을 지원 합니다. 인터페이스가 간편하고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기능이 돋보이는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입니다.
 
개선/수정사항
youko.com 및 기타 비디오 웹사이트에서 flv 비디오 다운로드 시 버그수정
마이너 버그수정
 
주의사항
이 프로그램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셰어웨어입니다.
프로그램 리뷰 ; 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