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Monkey는 사운드 파일의 재생, 검색/관리, 립핑, 컨버팅, 레코딩, 볼륨 조절등 다양한 기능을 모두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기능들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웬만한 기능은 MediaMonkey 하나만으로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MediaMonkey 3.1.2.1266 Beta 1 Portable
MediaMonkey 3.1.2.1266 Beta 1 Portable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은 사용자의 하드디스크에 들어있는 각종 사운드 파일을 검색해서 라이브러리 형태로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경로, 타이틀, 아티스트, 앨범별, 쟝르별, 년도별, 순위별등의 방식으로 나눠주기 때문에 원하는 사운드 파일을 손쉽게 관리하거나 들으실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검색기능도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사운드 파일을 손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두번째 기능은 이렇게 제공되는 라이브러리의 사운드 파일을 직접 들을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메인 화면의 우측하단의 플레이어창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사운드 파일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리스트창에서 아무거나 선택을 하시면 들으실수 있으며, 노래가 끝나면 자동으로 밑의 노래들을 연주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세번째 기능은 아마존과 파일이름을 통해서 자동으로 태그를 삽입해주는 기능으로 태그 입력이 귀찮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번째 기능은 오디오 CD에서 사운드 파일을 립핑해주는 기능으로 MP3, WAV, WMA, OGG 사운드 파일로 손쉽게 추출이 가능하며, 추출된 파일의 이름은 아티스트 / 앨범 / 타이틀명 방식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세팅메뉴를 통해서 각 사운드 파일의 퀄리티와 비트레이트등의 설정을 조절하실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기능은 사운드 파일 컨버트 기능으로 불러올수 있는 모든 파일을 불러와서 MP3, WAV, WMA, OGG 사운드 파일로 손쉽게 변환을 시킬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운드 파일들을 손쉽게 일괄 변환 시킬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여섯번째 기능은 사운드 파일을 직접 오디오 시디로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따로 변환을 해야 하거나 하는 번거로움없이 직접적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볼륨 조절 기능및 복사, 잘라내기, 삭제, 앨범 커버 제작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주는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 주요기능
하드디스크의 모든 사운드 파일을 라이브러리로 만들기

사운드 파일 재생 기능

태그 자동 등록

태그 편집 하기

시스템 트래이의 아이콘으로 연주하기

오디오 시디에서 사운드 파일 추출

오디오 파일 변환

오디오 시디 제작

가상 시디를 이용한 오디오 시디 목록 만들기

볼륨 조절 기능

비쥬얼라이제이션 기능

휴대용 MP3 플레이어등과 동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