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O CopyToDVD 4 Portable 은 dvd 레코딩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인터넷상에 있는 사용법을 펌해왔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vso-software.fr/
간단 사용법입니다.
CopyToDVD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CopyToDVD를 실행합니다. CopyToDVD를 실행하면 작업할 카테고리를 설정하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깔끔한 그래픽으로 처리되어 있어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한 눈에 쏙 들어오는군요. 작업할 내용이 DVD 비디오 데이터 레코딩인 만큼 Movie & Pictures를 클릭합니다.

Movie & Pictures 카테고리 화면이 나타나고 상세 작업 선택에서 Write DVD Video를 클릭합니다.

Write DVD Video를 클릭하면 메인화면이 실행된 후 [Select VIDEO_TS.IFO] 창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받아 놓거나 제작한 DVD 비디오 데이터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VIDEO_TS.IFO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VSO CopyToDVD 4 Portable

CopyToDVD.exe

메인화면에 사용자가 선택한 DVD 비디오 데이터 파일이 추가되고 자동으로 VIDEO_TS 디렉토리에 파일이 추가됩니다. 파일이 잘 추가되었는지 Project 창에서 확인합니다.

레코딩하는 DVD 비디오 데이터의 라벨명을 원하는 것으로 설정한 후 바로가기 메뉴에서 [Burn] 버튼을 클릭하거나 [메뉴] - [Action] - [Write]를 클릭합니다.

VSO CopyToDVD 4 Portable

CopyToDVD manager.exe



로그와 작업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리고 미디어가 없을 경우 미디어를 넣어 달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비어있는 DVD 미디어를 넣으면 자동으로 레코딩 작업을 시작합니다.

레코딩 작업을 시작하고 작업 진행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진행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레코딩 작업이 마무리되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완료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 [Close]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