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asa는 카메라 스캐너 등의 외부 기기로부터 이미지를 가져와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썸네일로 관리를 하고, 간단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버젼은 이상하게 한글이 깨지는 점이 있어서 여러번 제작을 했습니다.
이전버젼보다 상당이 좋아보입니다. 포토샵이 가벼워졌다고 할까요? 만족스럽습니다.
 
Picasa 특징
저장된 이미지 데이터베이스화 기능
다양한 이미지 파일 포맷 지원
이미지: jpg, bmp, gif, png, psd, tif
동영상: avi, mpg, wmv, asf, mov (QuickTime)
Canon, Nikon, Kodak, Minolta 및 Pentax 등의 카메라를 포함한 RAW 데이터 파일
이미지 썸네일 보기 기능
이미지 편집 기능(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 이미지 편집에 특화된 기능)
: 다양한 효과 지원
: 축소/확대, 화면이동, 기울기 조절 기능
: 캡션 기능 - 사진에 원하는 문구 입력 가능
: 사진 인화 기능
: CD/DVD 제작 기능
: 사진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제작 가능
: 바탕화면 이미지나 화면보호기로 지정 가능
: 합성 사진 제작 기능
조작법 난이도 : 중간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Portable Picasa 3.5.0 Build 79.67
Portable Picasa 3.5.0 Build 79.67

 
Picasa는 PC에서 사진을 바로 검색하여 수정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진관리용 소프트웨어입니다. Picasa를 사용할 때마다 모든 사진이 자동으로 검색되고(잊고 있었던 사진까지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날짜 및 폴더 이름순으로 앨범에 정렬됩니다. 앨범을 통해 사진을 정리하고 분류를 만들어 새로운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Picasa에서는 사진이 항상 정리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Picasa에서는 원 클릭 수정이 가능하고 강력한 효과를 쉽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고급 수정 작업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Picasa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사진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보내고 집에서 사진을 인화하고 선물용 CD를 만들거나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Picasa의 기능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컴퓨터에 저장된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각종 이미지를 관리하고 보기좋게 편집하여 인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2D 이미지 편집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관리를 위해 썸네일 뷰어도 제공을 하므로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감상하거나 편집의 필요가 있다면 복잡한 2D 그래픽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Picasa 자체의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편집을 하면 됩니다.
 
Picasa는 이미지 뷰어라기 보다는 이미지 뷰어 + 이미지 편집 + 이미지 관리의 성격이 강합니다. 디지털카메라나 스캐너 등의 외부 기기로부터 이미지를 가져와 이를 컴퓨터에 저장해 관리를 하고 간단한 편집을 하기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리뷰출처; 마이폴더넷

구글 피카사 포터블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