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사의 어도비 통합 런타임(AIR) "Adobe AIR" 런타임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무설치 제작시 Adobe AIR까지 같이 제작을 했습니다.
무설치 파일은 Clockmaker Icon Generator.exe 와 Adobe AIR Application Installer.exe 두개 있습니다.

윤초딩님 블로그에 놀러갔다가 아주 유용한 정보인거 같아 무설치로 제작했습니다.
Adebe Clockmaker lcon Generator 설치파일 다운로드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많은 글자가 입력이 되지는 않지만(4글자 영어) 로고를 입력하고 색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그런다음 Create lcon 을 눌러 폴더를 지정하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4가지 형식으로 할수 있으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lockmaker Icon Generator는 CS3와 2.0의 2가지 스타일로 로고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어도비 에어용 위젯 프로그램입니다. CS3, 2.0의 탭 메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손쉽게 아이콘 제작이 가능합니다.

시스템에 Adobe AIR 런타임을 설치한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한 일종의 위젯 프로그램으로 Adobe AIR를 먼저 시스템에 설치한 후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 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무척이나 심플하면서 사용하기 편리한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CS3, 2.0의 탭 메뉴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CS3에서는 네모난 창에 영문으로 4자까지 들어가는 로고 아이콘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Logo Name에 영문을 입력하면 되고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크기는 128 X 128, 48 X 48, 32 X 32, 16 X 16의 4가지 크기를 한꺼번에 만들어줍니다. 2.0에서는 날까로운 모서리가 있는 원형의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으며, 만드는 방식은 CS3와 동일합니다.

Create Icon 버튼을 눌러서 폴더를 지정하면 해당 폴더내에 4가지 형식의 아이콘으로 만들어집니다.

특별히 어렵지 않은 사용 구조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