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윈도우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은 Camtasia Studio 이지요.
하지만 Portable Free Screen To Video v1.1 는 무료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Free Screen To Video는 윈도 화면의 움직임을 FLV, SWF, AVI, WMV 동영상 파일로 녹화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운드 파일의 녹화 유무와 마우스 커서의 녹화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art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녹화하기 전에 Screen Capture 버튼을 눌러서 녹화할 화면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풀화면, 창화면, 영역지정중 선택이 가능하고 포맷 선택이 가능합니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고 녹화의 중지는 F10, 녹화의 일시 중지는 F9 키입니다.

Mouse 메뉴를 이용해서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을 같이 녹화하거나 안할 수 있습니다.

Configuration 메뉴를 이용해서 오디오 캡쳐 유무와 디바이스 형식, 입력 방식, 볼륨을 설정할 수 있고 포맷의 FPS, 화면 크기, 오디오 프리퀀시, 오디오 채널, 오디오 비트레이트, 비디오 비트레이트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koyotesoft.com/indexEn.html

Free Screen To Video v1.1은 NET Framework 2.0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7에서는 설치하지 않아도 실행이 됐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안된다면 설치하기를 권합니다.

Portable Free Screen To Video v1.1 는 WI7에서도 정상작동합니다. XP에서는 NET Framework 2.0 를 설치하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