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로거들이 thoth.kr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



워낙 많은 기능이 있어서 다 나열하긴 힘들지만 몇 가지를 정리해 보면...

1. 발행의 미학 - thoth.kr 편집기 한 곳에서 모든 블로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세분화된 발행 옵션으로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를 가지 않더라도 유연한 원격 포스팅이 가능하다. 트위터, 미투데이? 플리커나 유튜브? 그런 건 당연히 기본 연동이다.

2. 저작권 해결 - 전자신문사가 제작한 전자신문 콘텐츠는 thoth.kr 운영자에게 언제나 무제한 무료다. 전문 스크랩을 비롯해 일부 재가공 등도 가능하다.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가져 가서는 안된다는 것을 주의하자.

3. 단락별 편집기 - 글 못 쓰는 블로거도 글을 잘 쓰게 만들어 주는 환상의 조합.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스프링노트에 비할 바가 아니다. 여기에 글감수집기까지 더한다면 강력한 온라인 워드프로세서 도구로 탄생하다.

4. 독립도메인 지원 - DNS 서버도 필요 없다. 도메인만 구입했다면 무조건 직접 연결된다. 그냥 연결만 하면 되는 거다. 원할 때 언제든지 연결을 풀 수도 있다. 

5. 콘텐츠 노출 보장 - 좋은 글은 언제나 트래픽을 보장한다. 전자신문사가 가지고 있는 트래픽 네트워크를 활용, 프레임에 가두지 않고 직접 트래픽을 몰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블로거들은 광고 수익만 챙기면 된다. 전자신문사는 좋은 콘텐츠 네트워크를 얻는다.

위와같은 서비스로 블로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thoth 서비스애 대해서 더 많이 알리려 공식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4번째 비밀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토트 블로그 서비스는 초대장으로 인해서 현재 베타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저도 테스트로 받아서 해보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끝났습니다. 다음번에 소식을 알려드리지요. 아래는 끝났습니다. 참고사항으로 한번 보세요.

토트의 특징중 저의 관심을 끄는것이 있습니다.
글쓰기부분.
 
글감수집기 - 북마크형태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건 블로깅을 하기위해 준비단계에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이런기능이 토트 서비스자체에 포함되어 있어 매우편리할거라 생각됩니다. 전자신문이든 스크랩이든 관련 사항을 무조건 담아 포스팅할수 있지요.

저작권 해결 - 세번째비밀에 해당하는 글인데요. 아직 구체적인 설명은 안했지만 글감수집기와 비슷하게 어느정도는 실효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저작권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해방이 되서 글쓰기를 할 수 있다는것은 상당한 매력입니다.


저장공간 , 저장공간 저장방식에 제한은 없다.

저처럼 프로그램을 다루거나 자료실이 필요한경우 이런 제한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아직까지 얼마만큼의 공간이 있고 어떤식으로 제한을 둔다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멘트를 공식적으로 하는걸로봐서 상당이 기대가 되는부분입니다.
이런점이 해결이 된다면 웹자료실이 아닌 블로그 자체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할수가 있다는 점이죠.

또 다른기능으로는 다른 블로그서비스에도 다 있는것이라 그리 장점이라 말할순 없지만 그래도 좋은점이라는것은 맞습니다.
다중 블로그 관리 (API) - 한번 포스팅으로 여러 블로그에 글을 발행할수 있는 기능이지요. 여러 블로그에 글을 발행해서 쉽게 멀티블로깅을 할수 있지요. API 가 아니더라도 티스토리에도 있지만 트위터에 발행이된다던지 , 미투데이등등에 발행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타 스킨을 수정한다던지 다양한 기능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기능들은 모두 다른 서비스에도 있는기능이라 여기서 소개하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 많이 접해보진 않아서 그렇다할 팁이나 정보를 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가능성이 있기에 알려드립니다.
사람마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다르듯 블로그서비스에 대해서 바라는점 또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는 관점에서 어느정도는 제가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향후 어떻게 발전할지는 아직 지켜봐야할 사항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