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서비스인 카카오 입니다. 저번에 새로 시작했다고 했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서비스들이 있나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카카오는 현재 초대에 의해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 중 카카오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에 신청하세요. 제가 초대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홈페이지 : http://www.kakao.com

 

카카오의 서비스는 우선 톡톡, 동영상, 일정, 포토, 스토리, 연락처, 파일, 뮤직, 장소, 할일 등이 있습니다.

모두 비슷한 형태입니다. 하나만 해보면 쉽게 다 따라 할 수 있도록 쉽게 만들었더군요.


카카오 시작하기

아래 이미지처럼 새카카오하기를 클릭하면 메뉴별로 어떤 카카오서비스를 이용할건지 먼저 선택을 해줘야합니다.

 


아래 이미지중 아무거나 눌러서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친구나 이웃들과 공유할수 있는 일정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몇일날 모임이 있다던가하면 실시간으로 이야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겠지요.

아래 이미지처럼 일정을 클릭합니다. 이미지가 바뀌면서 시작하기 버튼이 활성화되고 스크린샷으로 대략 어떤 인터페이스로 서비스가 진행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일정의 제목을 적어야합니다.


예를들어 12월25일 모임 이런식이죠. 그리고 다른 사람을 초대해서 같이 공유할수 있도록 선택메뉴가 나와있습니다.


만든이가 demun 이기 때문에 맨아래 demun 카카오를 시작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맨위 오른쪽에 초대하기 버튼이 활성회되있어서 친구나 만나기로 한사람을 초대해야겠지요.

12월25일을 클릭하면 글을 적을수 있도록 화면이 바뀝니다.



글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사진,동영상,파일,이미지등을 함께 올릴수 있습니다.

약도나 뭐 그런 정보를 올리면 좋겠죠.



  

여기까지 예를들어 일정 카카오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다른 서비스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동영상 카카오는 동영상을 검색해서 올리거나, 소스를 알고 있으면 바로 붙여넣기해서 올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물론 Youtube 도 지원합니다.

전 우선 portable 로 검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여러 동영상이 뜨지요. 동영상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바로 재생이되고 소스를 알려면 화면을 클릭해서 소스를 복사해와야합니다. 또는 유투브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플레이어 오른쪽 아래에 삼각형을 클릭하면 소스가 나옵니다. 그럼 붙여넣기 하면 되겠죠.

미리보기도 할 수 있고 동영상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글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동영상이 보여지고 아까 적은 대략적인 설명글도 보입니다.


여기까지 카카오 서비스에 대해서 대략적이나마 테스트를 해보면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아래는 카카오 홈페이지에 올려져있는 카카오에 대한 서비스 소개글입니다. 참고하세요.


카카오란?

Txt_aboutkakao


카카오 사용하기

친구초대하기

카카오 활동하기

포토카카오

톡톡카카오

동영상카카오

일정카카오


카카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