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포터블 플러그인 2탄입니다. 이전에도 올린글이 있지만 좀더 업그레이드되고 심혈을 귀울였습니다. 공개하기 아까울정도의 자료이니 많이들 사용하시고 홍보 부탁합니다.

폴더와 파일이 많아서 각 폴더는 폴더명을 넣어서 설명을 하였구요. 무설치 플러그인의 파일내용또한 상세히 설명하려 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기위해 캡쳐를 되도록 많이 했습니다.

무설치 플러그인의 정보
이전에는 무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동일공간에 프로그램명+블로그주소 폴더가 생겼습니다(일명 샌드박스). 하지만 이번에는 생기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이전에 없던 플러그인과 다른 플러그인의 업데이트입니다. 자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plugins 폴더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 6개의 폴더로 구성되어있고 그 폴더안에 또 세부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알아보시기만 하시고 plugins 폴더에 넣어두실때는 폴더채로 넣지 마시고 실행파일을 몽땅 같이 넣어주세요.


어떤 형식이냐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형식입니다.
플러그인 폴더안에 모든 플러그인을 두세요.



Java Runtime 자바런타임 - Portable Java(TM) 6 Update 17

자바런타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면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고 다운을 받으실려면 filehippo를 이용하세요.
이번버젼은 java runtime environment 1.6.0.17 입니다.

Portable Java(TM) 6 Update 17 의 파일구성은 아래와 같이 3개의 실행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지 브라우져와 동일한 공간에 plugins 폴더를 두고 그곳에 위치하기만하면 됩니다.


  • 테스트 과정


제가 이전에 올렸던 크롬 최신버젼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사용버젼은 4.0.222.12 버젼입니다.
플러그인 폴더에 아무것도 넣지않고 자바테스터 페이지를 방문해봤습니다.

이미지에서 화살표시가 있는 부분이 자바런타임이 설치가 되있다면 버젼을 알려주는곳입니다. 하지만 플러그인 폴더에 아무것도 없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Portable Java Runtime Environment 1.6.0.17

포터블 자바런타임을 플러그인 폴더에 넣고 다시 페이지를 방문해봤습니다. 화살표에 최신버젼인 1.6.0.17 이 표시되어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물론 시스템 트레이에도 자바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Portable Java Runtime Environment 1.6.0.17



이와같이 자바런타임도 포터블 버젼으로 완성이 됐으니 앞으로 계속되는 브라우져에 사용할수 있도록 plugins 폴더에 넣어두세요.


버젼 : 1.5.2
지원운영체제 : windows


물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아래 파일정보는 Adobe AIR Application Installer.exe 파일 한개입니다.




운영체제 : 2000 / 2003 / xp / Vista
운영체제는 같지만 IE전용이냐 아니냐의 버젼 차이입니다. 둘다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툴바는 설치하지 않았고 플러그인만 설치를 해서 제작한것입니다.
plugins 폴더안에 IE와 NON IE가 있으니 맞게 사용하세요.
어떤 구성인지 그림을 참고하세요.







운영체제 : Windows
언어 : 한국어
설치 프로그램 형식 : Slim
그리고 브라우져 형식인데 3가지로 일단 나뉩니다.
브라우져 : IE, Firefox, Safari
3가지 모두 제작했습니다. 폴더안에 3개의 폴더가 있고 그안에 포터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각 브라우져마다 다르게 구성해서 사용하세요.



파일의 정보는 SwHelper_1152602.exe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브라우져마다 다르니 다르게 적용하셔야 합니다.




Portable QuickTime Alternative 3.0.1

웹브라우져에서 퀵타임을 재생하기 위한 Alternative 입니다.
버젼 : 3.0.1
퀵타임 버젼 : 7.6.4


파일의 구성은 Configuration.exe 와 QuickTimePlayer.exe 두개입니다.





퀵타임 플러그인은 사파리하고 충돌이 있습니다. 혹시 사파리 브라우져를 사용하다가 충돌이 있으면 플러그인폴더에서 퀵타임 플러그인을 잠시 다른곳에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미디어는 9 , 10 버젼도 있지만 최상의 버젼으로 선택을 했으며 12도 있지만 영어라 제외했습니다.
이건 플러그인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포터블 형태로 플레이어 자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Portable Windows Media Player 11
Portable Windows Media Player 11


파일의 구성은 Windows Media Player.exe 한개입니다.







다운로드에 대해서.
받는분의 편의를 생각해서 모두 따로 따로 업로드해서 원하는 플러그인만 다운받을수 있게끔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각 폴더마다 다운로드를 참고하세요.

다운로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옵니다. 원하는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부 통채로 다운받으실수 있도록 다시 또 업로드 하였습니다. 한번에 모두를 다운로드 받으실려면 아래 다운로드를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