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이전에 크랑님이 알려주신 글과 많이 흡사하며 크랑님의 글과도 많이 중복됩니다.
크랑님 글 => http://krang.tistory.com/361

메타사이트의 추천버튼을 활용하려면 우선 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각각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후 적용하세요.

올블로그(allblog).

올블로그에 회원가입이 되있다고 가정하고 알려드립니다.
올블로그 메인화면에서 키워드가 아닌 블로그로 본인 블로그를 검색하세요.
검색결과에서 자신의 닉네임과 블로그 제목이 나온다면 그것이 주소입니다.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위처럼 블로그가 여러개이면 원하는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저의경우 티스토리가 제일위에있는 대문블로그입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처럼 나옵니다. 이 주소를 사용하면됩니다.


블로그코리아.
로그인한 후 ‘내글목록’을 클릭하고 페이지가 뜨면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다음뷰.

이전에 다음 블로그뉴스가 이제 다음뷰로 변경됐지요.
http://v.daum.net/user/plus?blogurl=본인의 블로그주소

믹시.

믹시에 가서 로그인후 메인화면에서 마이믹시를 클릭하면 그 주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믹시에 등록된 블로그가 한개이면 아래처럼 하면 됩니다.



한RSS.

http://www.hanrss.com에 로그인하시고 하단에 한RSS 구독버튼 블로그용을 클릭합니다.
RSS주소에 본인의 주소를 넣고 html 생성을 클릭하세요. 이미지주소를 제외한 링크주소를 사용합니다.


구글리더, 마이야후

본인의 RSS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펌블, 미투데이.

펌플, 미투데이는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펌플에 북마크하기 

	트위터 팔로우하기

트위터.

트위터는 본인의 트위터아이디가 트위터주소이므로 아이디를 넣어주면 됩니다.
트위터는 그냥 본인의 트위터주소를 넣는경우와 리트윗버튼을 넣는경우가 있습니다.

리트윗버튼을 삽입할경우.
먼저 소스를 넣고 설명들어갑니다.


제가 해보니까 그냥 간단하게 리트윗버튼을 삽입하려고 하면 맨앞에 넣고 이미지를 차례로 옆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위의 소스대로 해도되고 class 대신 그냥 div style=floar:left; 를 넣고 사용해도 됩니다.

추가 팁.
이미지를 모두 넣지않고 몇개만 사용하실경우 여백이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모두 해보시고 css편집창에서 margin과 padding 로 여백을 조정해도 됩니다.
예;
.blogup a{padding-right:5px;}

그냥 없이도 사용가능합니다. 참고만 하세요.

좀더 많은 이미지를 넣고 싶다? 적은 이미지를 넣고 싶다?
예를들어 보이겠습니다.


	펌플에 북마크하기
이렇게 이미지의 너비와 높이를 지정해주면 작게 표현이 되고 많은 이미지를 일렬로 세울수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 40px로하면 좀 작은듯해보였습니다. 50px 정도는 괜찬아 보입니다.

참고로 50px로했을경우 이미지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참고하세요.

50px

80px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믹시추천버튼,다음추천버튼,소셜아이콘,각종아이콘 추천 이미지 배포 => http://demun.tistory.com/1629
믹시 다음뷰 추천버튼과 카테고리 더보기 글 정리하는 법 => http://demun.tistory.com/1574
메타사이트 추천버튼 배너모음 => http://demun.tistory.com/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