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패턴중에 아래것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블로그에 사용하려니 삭막해서 평소 이뻐라하는 소녀시대 유리를 나타내게 하는것이 어떨까 생각하다가 넣어봤습니다.
이 작업은 블로그 배경으로 사용하는걸로 전제합니다.
일단 배경으로 사용하려는 이미지 주소를 알아야겠죠.
일단 소녀시대 유리로 검색을 해서 전체 그림이 있는것을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그림으로 낙점했죠. http://www.sportsseoul.com/news2/entertain/news/2009/0624/200906241057481002_1.jpg
그리고 패턴으로 사용할 이미지는 막상 글쓸때 찾아보려니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대략 아래의 이미지 입니다.



패턴은 구하려 하면 얼마든지 구할수 있으니 구하시면 되구요. 아래주소에 몇가지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demun.tistory.com/category/블로그/디자인리소스
일단 소녀시대 유리의 배경색을 패턴으로 변경해줘야하기 때문에 소녀시대 유리의 배경을 없애봅니다.
포토샵에서 유리를 불러옵니다.



위처럼 자물쇠 모양을 하고 있으면 수정이 안되니 자물쇠를 떠블클릭해서 새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배경색이 없는것을 하나 만듭니다.



그리곤 유리를 배경색이 없는곳으로 불러옵니다.
자동선택도구로 배경색을 클릭해서 선택되면 Delete키를 눌러 배경색을 없애줍니다.



자 유리는 이제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는 패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패턴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팁/포토샵] - 이미지를 패턴으로 만들기

개인적이지만 블로그의 화면 해상도에 따라 유리가 보일수도 있고 안보일수도 있습니다.
즉 배경 패턴은 위의 패턴을 사용하고 , 1024의 해상도보다 넓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유리가 보이게끔 할려고 합니다.
즉 패턴위에 유리가 있는데 해상도가 커야만 보인다는 이야기죠^^; 은근 복잡하넹...
그래서 저는 블로그 배경에 사용하려는 배경을 1024의 크기에 맞쳤습니다. 이유는 쭉 따라오시면 압니다.
저의 경우 1024*1000 의 크기로 하나 새로 창을 만듭니다.
그리고는 패턴으로 채웁니다.



자 완성됐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참고할사항은 유리의 배경높이입니다.
블로그의 옆에서 보여져야하기 때문에 위에다 놓지 않고 배경의 중간 아래에 놓습니다.
저의경우 header 의 높이가 140px 이기때문에 그 보다 아래에 위치했습니다. 왜 이렇게 했는지는 
[블로그/스킨수정] - 움직이지 않는 블로그 배경 지정하기(패턴으로만든 소녀시대 유리)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