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스킨으로 변경후 계속적오르 블로그 로딩이 느려지는 것을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이라이팅이라든가, js파일때문에 혹시 그런가 싶어 차일 피일 미뤄둔것을 손을 보기 시작했는데요. 의외로 js 파일보다는 엉뚱한곳에서 로딩 속도를 지연시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요즘 브라우져들은 좋아서 전부 개발자도구가 있습니다. 심지어 익스플로러까지 있는데요.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요소검사 또는 개발자도구를 통해 html , css , js 등을 검사할수 있으며 속도부분까지 검사할수 있습니다.

1단스킨으로 변경하고 바로 또 스킨을 대략 변경했습니다. 제가 속도 때문에 메뉴바도 js 가 필요없은 수평 메뉴바로 바꿔는데요. 문제는 엉뚱한곳에 있었어요. 자 이제 원인을 짚어봅시다.

가장 눈에 띄는것은 바로 블로그독입니다.


그다음 속도를 잡어먹는것은  에드젯(adget) 위젯이였습니다. 제가 트위터위젯과 명의도용위젯 두개를 달았었는데요.떼어버렸습니다.


그다음 믹시....
요즘 믹시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글을 발송해도 제대로 표시되지도 않고 이제는 속도도 잡아먹으니...



그 다음 심심풀이로 달아놓은 위젯중에 올블로그 TIP 101위젯이 있습니다.
이것도 달것이 못되더군요.


이것들을 모두 제거하고 나니 벌써 블로그의 로딩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에는 각종광고나 메타사이트에 발송하는 이미지나 코드, 또는 링크들이 어쩔수없이 있긴 합니다. 그런것들도 모두 속도를 지연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하지만 위의것들은 정말 속도를 많이 잡어먹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지요.브라우져로 검사를 해보세요. 처음에는 코딩이 잘못됐나싶어 이것 저것 만져서 엉망입니다. 원인은 다른곳에 있는데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