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몇가지만 쓸려고 했는데 1탄이 너무 부족해서 2탄을 준비했습니다. 그냥 쭉 읽어보시기만 하면 다 아시는 것들입니다.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몇자 추가합니다.

티스토리를 업로드 공간으로 활용하기

다른 사람에게 이미지만을 보여주고자 할때 이용하면 될듯 합니다.
예를들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레이아웃이 깨지거나해서 다른 사람한테 보여주고자 할때, 또는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미지만 보여주고자 할때 이럴때 티스토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이미지 업로드하는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그럴 필요가 없지요.

비공개로 글을 작성하고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그럼 업로드한 이미지의 주소가 나오지요.

그럼 그림에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이미지의 주소를 알수있습니다. 따로 이미지 업로드싸이트에 업로드할 필요가 없지요.

서식 - 다운로드 서식

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서식을 알려드립니다. 좋다 싶으면 걍 쓰세요.
그리고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다운로드를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다운로드 서식을 사용합니다.
에디터화면 우측에 있습니다.

제가 올려드린 코드에 파일이름이라고 적힌 파일을 삭제하시고 업로드할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업로드하는 방법은 다 아시죠.
에디터 화면 위쪽의 파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어떻습니까? 간단하죠.스샷을 찍었으니 함 보시죠. 어떻게 나오나...


그럼 이것도 알려드려야죠. 제가 드린 코드를 서식으로 지정하기.

다운로드 서식을 다운로드해서 메모장이나 에디터로 열어봅니다.
그런다음 모두 복사해서 글쓰기창으로 가서 우측 상단에 html 에 체크를 한후 붙여넣기합니다.


위의 노랑색부분이 지우고 본인이 업로드할 파일이 존재하는 부분입니다. 그냥 사용하시고 나중에 업로드할때 지우고 사용하세요. 코드를 지우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름은 알기쉽게 다운로드 서식정도로 적어주시고 서식에 체크를 해야합니다.위에 녹색부분에 보이시죠.
위의 다운로드 서식은 마우스 롤오버 효과가 적용이 된겁니다.
제가 사용하는것이니 사용하셔도 되고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서식을 사용하는 법과 css로 효과를 주는것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알려드리는김에 참고링크도 알려드립니다. 이것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건데요. 깔끔하고 유용합니다.
위에 보면 참고 링크라고 나오고 링크를 추가할수 있게끔 나오는데 이것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이것도 서식으로 지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치환자의 경우 ##_치환자_###\#_치환자_## 로 표시됩니다.!!
<!-- 참고링크 서식 --> <fieldset><legend>참고 링크</legend> <a href="링크" target="_blank" title="[링크]로 이동합니다.">링크명</a><br /> <a href="링크" target="_blank" title="[링크]로 이동합니다.">링크명</a><br /> </fieldset> <!-- 참고링크 서식 -->

재대보 표시가 되지않아 파일첨부합니다.br 태그가 생략이 되네요.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보세요.
다음에는 다른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