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 프로그램은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브라우져에서도 간단하게 캡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기서 소개하는 크롬에서 사용하는 캡쳐 확장기능은 정말 사용할것만 있고, 꼭 필요한 부분만 있는 확장기능이기에 추천하는 바입니다.

캡쳐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여기 소개하는 크롬의 확장기능인 WebPage ScreenShot 은 정말 딱 필요한 기능만 있는 프로그램이고 더군다나 크롬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딱 좋은 기능인거 같습니다.


사용법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상단에 사진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단순이 클릭만 하면 캡쳐를 할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원하는 부분만 캡쳐를 할것인지? 전부 캡쳐를 할것인지 선택만 하면 됩니다.


일단 Visible screenshot 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즉 첫화면에 보여지는 만큼 캡쳐를 하게 됩니다. 그 부분에서 특별이 원하는 부분이 있으면 크롭툴을 가지고 다시 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왼쪽에 툴을 사용할수도 있고 우측에 저장을 하면 됩니다.


한번씩만 클릭하면 얼마나 사용하기 편하고 쉬운줄 아실겁니다.
딱 필요한것만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쉬운것도 없이 다 있습니다.

브라우져에서 캡쳐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바로 캡쳐가 가능하니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단순이 크롭툴(crop)을 선택해서 원하는 부분만 드레그하면 선택하는 순간 딱 잘라내기가 되서 지정한 영역만 보여지게 됩니다.
화살표에 선택하는 부분(가위모양)이 crop 툴입니다.


왼쪽에 색도 선택할수 있고 직관적이고 사용하기가 무척 간다합니다. 그러면서도 캡쳐에 사용할만한것은 다 있습니다.
빠르고 간단한 크롬 확장기능 WebPage ScreenShot 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