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에서 브라우져별 html5 를 지원하는 현황이 다릅니다. 그래서 막상 사용하기에도 꺼림직한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신기술을 고이 고이 썩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웹표준을 준수하는 브라우져들은 모두 지원하는데 유독 IE만 지원이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IE 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더욱 html5를 사용하기에 않좋은 여건이지만 그렇다고 사용 못하란 법은 없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html5 를 지원하는 브라우져 현황을 볼수 있는곳을 링크합니다.
http://www.findmebyip.com/litmus 

위의 사이트는 html5 뿐만 아니라 css3 의 지원현황을 브라우져별, 선택자별로 볼수 있습니다.
나는 브라우져도 모르고, 각 브라우져의 버젼도 모른다하시면 아래의 사이트에 방문해보세요.
현재 사용하는 브라우져로 접속을 하시면 뭘지원하고 안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브라우져의 버젼과 이름이 뭔지???


또 html5 는 지원하는지??? 
어떤 선택자를 지원하고 안하는지???



css 3는 지원하는지??
어떤 선택자는 지원하고 어떤걸 지원하지 않는지???


위처럼 알수 있습니다. 자신의 브라우져로 접속을 해보세요.
접속 주소는 http://fmbip.com/#target-selector 입니다.

html5 사용하기


이 시점에서 html5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E 의 하위 버젼에서는 html5 의 새로운 태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처럼 새로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아래의 코드는 css에서 지정해야 합니다.
article, aside, canvas, details, figcaption, figure, footer, header, hgroup, nav, menu, nav, section, summary {
	display: block;
}

위처럼 지정하면 IE 의 하위 버젼 즉 6,7,8 등에서도 html5 태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도 문제는 있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 방법이 있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자바스크립트 파일 하나만 링크시키면 됩니다.

홈페이지는 http://code.google.com/p/html5shiv/ 입니다.
간단하게 </head> 위에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할 필요없이 그냥 링크도 가능합니다.
 
<head>
....
<!--[if lt IE 9]>
<script src="//html5shiv.googlecode.com/svn/trunk/html5.js"></script>
<![endif]-->
....
</head>

이렇게 js 파일 하나만 추가해주면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 여러분도 html5 를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