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4에 대한 소식

여러분은 css4를 들어보셨나요?
아직 css3도 익히지 못했는데 벌써 css4가 초안이 발표되어서 외국에서는 한참 논의중이군요.

자세한 것은 W3C의 초안을 보시면 되는데 역시 영어의 압박이 있습니다.
관련 주제들도 전부 영어라 뭔말인지 모르겠네요....

W3C 의  선택자에 대한 CSS 4 초안 보기

선택자를 보면 자주 보면 $ 도 나옵니다.
$E>F 자식요소 F를 기반으로 부모요소 E의 스타일을 허용한다는 뜻이라는데 상속이 아니라 꺼꾸로 올라가는거 같네요....저도 영어라 잘 모르겠습니다.

또 로컬컴에서의 링크와 외부 도메인으로 넘어가는 링크를 구분하는것도 있습니다.
Location Pseudo-Classes - :any-link and :local-link

참조연결자인 :matches 도 있는데요...

관련글이 잇는 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CSS4 Preview - Selectors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관련글이 많이 있습니다.
전부 영어라는점...이것이 맘에 걸리긴 하지만요...
http://www.google.co.kr/search?aq=f&sourceid=chrome&ie=UTF-8&q=css4 

여하튼 html5에 이어 css3를 전부 익히지도 않았는데.....css4의 초안은 부담으로 오는군요.ㅎㅎㅎㅎ
html5도 자바스크립트의 기능을 가지고 와서 사용하는데요...
css3도 자바스크립트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많은 일을 해냅니다.
선택자에서 좀더 디테일하게 선택할수 있고, 기능도 있구요...

그런데 CSS4에서는 그런기능이 더 추가되서 이제는 선택하지 못하는 선택자가 없을 정도군요....
여러분도 한번 훑어보세요.....

아직까지는 지원하는 브라우져가 없어서 안되다고는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