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만들었던 스킨을 레이아웃만 조정해서 이번에는 1단 스킨을 만들었습니다.
1단스킨은 사이드바가 없는 관계로 옆이 아무래도 허전한 느낌이 듭니다. 이점이 1단 스킨의 단점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그 부분을 보완하기위해 플로팅메뉴(스크롤하면 따라다니는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이 플로팅 메뉴도 선별해서 아주 가벼운것으로 적용했습니다. jQuery 로 적용된것들도 많은데 순수 자바스크립트로만 구성된 플로팅메뉴로써 가벼운것으로 적용을 했습니다.

여기에는 위로, 아래로 이동하는 링크와 광고를 넣어서 미리보기를 만들어봤습니다.
기본글꼴로 나눔고딕을 사용하며, 나눔고딕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경우 웹폰트로 나눔고딕으로 보여지게 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black.css 주석만 제거하면 바로 블랙테마로 손쉽게 제작했습니다.
물론 한줄만 주석처리하면 바로 흰색 테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 테마

블랙 테마


 
이번 스킨의 특징은 레이아웃 즉 본문 너비가 구글광고의 크기인 730px 입니다.

1단 스킨은 해상도마다 달라 종류가 3가지 입니다.

본문에 730*150광고를 넣기 좋게 하기 위해 이렇게 제작되었습니다.
본문아래에 사이드바가 존재하는 형상입니다.
사이드바의 너비는 각각 350px 씩 절반으로 나누어서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킨을 제작하면서 이전에 만들었던 블랙테마보다는 조금더 다듬었습니다.
이미지와 코딩을 약간 더 손봤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이 스킨의 장점은 플로팅메뉴를 제외하고는 자바스크립트가 없는 아주 가벼운 스킨입니다.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하고 계신분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적용하신분은 이 글에 트랙백을 남겨주세요. 다른분들이 미리보기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스킨이 필요하시면 사용하시는 블로그 주소를 적어서 메일 주세요.
hjm01@naver.com

참고

스킨은 무료입니다. 배포는 이메일로만 배포합니다. hjm01@naver.com
누구나 스킨을 사용할 수 있지만, 블로그 게시글이 없는분, 블로그를 한지 얼마 안되는분은 배포하지 않습니다.
스킨을 적용하신분은 적용하신 다음에는 현재의 글에 트랙백을 날려주세요.
이는 다른분들에게 미리보기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본인의 방문자수 증가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적용된 스킨 미리보기
http://hoshiyuugi.tistory.com/

티스토리 스킨 demunWhite 3단스킨 - 1024,1280해상도 스킨.
티스토리 스킨 demunWhite 3단스킨
티스토리 스킨 demunWhite 2단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