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이라는것이 스킨의 스타일에 어느정도는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각각 다른 스킨마다 서식이 약간씩 코드를 수정해줘야 합니다.
리본 서식 1 이미지 =>  http://demun.tistory.com/2065 
리본 서식 1 적용법 =>  http://demun.tistory.com/2061 

위의 글에서 적용이 안된다는 분이 있어서 제가 그분의 스킨을 수정해봤습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것이 가장 확실하고 깔끔합니다.
먼저 리본서식 1 적용법에 대한 글을 먼저 읽어야 이 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 중에서 첫번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verflow:hidden 속성 제거


이 서식의 적용방법중 주의해야 하는코드가 바로 아래부분입니다.

h3.tForm {
    margin: 0 0 20px -15px; /* -15px를 본인의 환경에 맞추어서 수정하세요. */
}

이 마진이 왼쪽으로 15px 를 이동하면서 리본의 머리부분이 왼쪽의 라인부분에 걸치는듯한 효과를 주는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스킨에 따라 왼쪽으로 이동할 경우 리본의 머리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 그럼 해결방법을 찾아볼까요??

한 예로 라임님의 스킨을 예로 들겠습니다.
라임님 =>  http://ilime.tistory.com/ 

제가 서식을 적용해보니 아래그림 처럼 나왔습니다.


제대로 적용을 했는데도 왼쪽의 화살표쪽을 보시면 리본머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측에 overflow:hidden; 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뜻은 컨텐츠가 폭보다 크면 감춘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레이아웃을 잡을때, 즉 스킨을 제작할때 레이아웃이 깨지지 않도록 속성을 추가한것입니다.

이것을 제거해야만 서식리본이 왼쪽으로 갔을때 보여집니다.
제거한 후를 볼까요.

 
리본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참고할 점.
overflow:hidden 속성은 큰 디비젼(div)에 주로 적용합니다. 위의 경우 container 만 보여줬지만 각 div 를 확인해야 합니다.
즉 위의 경우 container, mainShadow, main 이렇게 상위 디비젼에 overflow 속성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이 속성을 제거 해야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overflow:hidden 속성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두번째를 참고하세요.

h3를 감싸는 div 추가.

이 서식의 중요한 포인트는 리본이 왼쪽으로 걸리는듯한 효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왼쪽에 선(라인)같은 것이 보여줘야 그럴싸하게 보입니다. 
위처럼 overflow 속성을 제거하지 않고 본문에서 사용할 경우는 h3 를 감싸는 div 를 하나 추가하고 거기에 약간의 스타일을 입히는 경우입니다.
즉 아래처럼 보여지는 경우죠.


본문왼쪽으로 리본이 나가서 걸치는 듯한 효과를 주는것이 아니라 본문안에 하나의 div 여기서는 hForm 을 하나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약간의 스타일을 주는것이지요. 코드는 이미지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기본의 코드를 건드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드는 미리 서식을 정해놓고 불러와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매번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제목만 입력하면 되지요.
이것이 두번째 방법입니다.

제가 배포한 글에 이상한 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고 물어보세요. 
시간이 허락하는한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