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와 CSS3로 작성하는 반응형 웹 디자인 이라는 책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 합니다.

책 이름이 워낙 길다보니 이하에서는 (HTML5와 CSS3로 작성하는 반응형 웹 디자인 ) 반응이라고 말하겠습니다.


이전에 제가 같은 제목인 웹엑츄얼리북스팀에서 발간한 반응형 웹디자인 이라는 책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습니다.

근데 반응에서도 똑같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뭐냐.

target / context = result 입니다.

또 같은 이야기죠. 아주 중요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곧 이것이 정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에서는 좀더 디테일하고, 많은 이야기를 합니다. 

구버젼의 IE를 무서워하지 말고 반응형 웹디자인을 해야된다.

뷰포트에 대한 이야기, 이미어쿼리에 대한 이야기

유동형 레이아아웃에 대한 이야기.

반응형 레이아웃을 위한 HTML5에 대한 요소에 대해서도 이야기 합니다.

CSS3에서 선택자, 타이포그래피, 색상모드 등 다양한 예제와 함께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그다음에는 CSS3의 멋진 기능인 text-shadow, box-shadow, gradient, 그리고 다중 배경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이야기 합니다.

또한 중요한 트랜지션, 트랜스폼,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말합니다.

7장인 트랜지션, 트랜스폼, 애니메이션 등에서 배울수 있는 기회는 쉽지 않습니다. 한글로 된 자료도 많이 없습니다.

css3를 배우는 멋진 기회가 될것입니다.


현재 반응형 웹디자인에 대한 책은 많이 없습니다. 서점에서도 검색해보니 딱 두권이 검색이 되는데요.

그중 이 반응은 아주 권할만합니다.


아주 세세하고 다양한 예를들어 어떻게 html5요소를 사용하고 마크업해야하는지, 그리고 css3를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가 전부 반응형 웹디자인에 포커스를 맞추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웹디자인을 하는 분이나 이쪽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보시길 권합니다.


[일상/도서] - 반응형 웹디자인 Ethan Marco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