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적용하고 있는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인 Responsive 스킨은 어두운 컬러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과 디바이스에 맞춰서 제작은 했지만 광고가 매끄럽지 못한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수정하면 되지만 처음 기획했던 부분과 맞지 않아서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을것 같구요.


이전까지 만들었던 Adsense 스킨이 버젼 3까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이전에 만들었던것을 전부 재코딩해서 이전의 기획의도였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스킨에 포함할수 있는 최적화 스킨을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

큰 틀은 이렇습니다.


1.배경이 흰색입니다.

위에서도 잠시 이야기했지만 광고는 뭐니뭐니해도 흰색배경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가독성부분에서도 흰바탕에 검은색글씨가 최고구요.


2. 최대한 가볍게.

최대한의 기능을 뺄려고 합니다.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는것은 그만큼 자바스크립트가 추가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그럼 무거워집니다.

여기에 이미지도 최대한 배제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쌩쌩 날라다니는 스킨을 제작하려 합니다.


이미지를 넣는다든가?, 기능을 추가한다든가 하는것은 배포후 사용자가 원할때 하나씩 추가해도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3. 넣을수 있을만큼 만이 광고를 넣는 스킨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광고는 넣고, 어떤 형식은 못넣는 스킨말고..최대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넣을 수있는 스킨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형태를 넣느냐는 사용자의 몫이겠죠. 저는 그 광고가 들어갈수 잇는 형태만 만들면 됩니다.


그래서 고민인것은 최대폭이 원래는 960px로 해야 좋은데......그래야 1024해상도에서도 넉넉하게 스크롤바가 생기지도 않고 좋은데......

이 부분을 포기합니다.


요즘은 넓은 해상도도 많이 사용하고 스크롤바가 있다고해서 안될것도 없고해서 최대폭이 1030정도는 될것 같습니다.

대신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넣는 장점으로 커버를 할 생각입니다.


위처럼 이번 애드센스 버젼4의 모토는 최대한 가볍게, 최대한 심플하게, 최대한 다양한 광고를 넣을수 잇게 제작하는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우측 사이드바에 광고를 더 넣을수 잇게 배치할 것입니다.

아직은 그냥 텍스트로 넣었지만.....




기본틀은 2단 스킨이지만 처음 기획단계부터 1단 ~ 3단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대략보시면 아시겠지만 2단이라고해서 그냥 2단이 아니고 실제적으로 3단같은 2단형태입니다.


여하는 위의 이미지는 완성된것은 아니며, 기획단계고, 제작단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