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심차게 계획하고 제작한것이 에드센스 스킨 4버젼이였습니다.

다양한 분들에게 광고 탑제가 쉽게 만들려고 했고, 다양한 컬러셋을 사용함으로써 질리지않게 오래 사용하도록 할려고 한것이 목적이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응이 있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글쓰는 시점에 195개의 댓글이 달릴정도이니 말입니다.


나중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버젼을 배포하는것이였습니다.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것은 공유가 되었는데요. 그것은 버젼1이고 다듬은것이 제가 사용하고 잇는 것입니다.

이것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전에 있던 약간의 버그수정과 컬러셋 추가 등을 한 다음 배포하려 했는데.....현재로써는 미지수 입니다.


만약 많은 분들이 현재의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에드센스 스킨 4.1버젼을 원하시면 시간을 내어 배포용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니면 다음 후속작인 부스트트랩 버젼 4을 만들어 볼 생각이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제작을 염두하고 있는 부트스트랩 스킨은 관리자스타일인 꽉찬 스타일의 스킨입니다.

이전에 제작한 경험과 아쉬운점을 바탕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손을 봐서 제작할 생각이였습니다.


이번에 하드디스크가 몽창 망가지는 바람에 SSD 하드디스크를 주문해서 윈도우설치용으로 사용할 생각이고, 백업용 하드디스크로 2테라를 주문했습니다.


컴퓨터가 조립이 되어야 뭘해도 할 수 있으니....현재로써는 이전에 제 컴퓨터에 뭐가 있었나 생각만 할 뿐입니다.

정말이지 중요한 자료는 꼭 백업하는것을 생활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번에도 하드디스크가 맛이 가서 항당한 경험을 겪은적이 있었는데요....이번에는 더 합니다.

하드디스크 3개 2320GB 가 모두 쓰레기가 되었으니 말입니다.


결론은 추후 시간을 두고, 이번에 제작한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에드센스 스킨 4.1버젼이나 부트스트랩 버젼4를 계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