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의 전처리 언어는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LESS, SASS, STYLUS 입니다. 각자의 장점이 있기에 사용을 많이 하는데요. 사용하다보면 각각 변환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GRUNT 를 사용해서 변환을 하지만 그래도 간단이 변환을 해야할때가 있는데요. LESS 같은 경우는 JS 를 로드해서 변환하기도하고 툴을 이용해서 변환을 하기도 하지만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CSS 로 변환하거나 또는 꺼꾸로 LESS, SASS, STYLUS 로 변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scssCss


해당 사이트는 바로 http://csspre.com/convert 입니다.

보시면 대략 아시겠지만 LESS -> SASS 로 변환한다든가 LESS -> STYLUS 로 변환한다든가 하는 링크가 있씁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쪽 CSS 를 보시면 CSS -> LESS 로 변환한다든가 CSS -> SASS 로 변환한다든가 맘대로 변환할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복사 붙여넣기해서 변환된 결과물을 얻을수 있습니다.

한예로 CSS2COMPASS 를 클릭해서 이동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CSS -> SCSS 로 변환하는것입니다.


각각의 옵션을 사용해도되고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변환된 결과는 아래에 나옵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모든것이 다 있어서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여러분들도 CSS 를 변환하거나할때 구지 툴을 이용하거나 JS 를 이용하지마시고 간단이 http://csspre.com/convert 에 접속해서 해당 링크를 이용하세요.


즐겨찾기 해놓고 이용하세요. 무척 편하고 좋습니다.

여기까지 CSS LESS SASS(SCSS) STYLUS 컨버팅하는 방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