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 Settings 플러그인은 설정을 동기화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방법도 있습니다. Sublimetext(서브라임텍스트) 동기화(syncing) -> http://demun.tistory.com/2505 


Sync Settings 플러그인은 git 과 gits 를 사용해서 서브라임텍스트의 설정을 동기화하는 방법입니다. 동기화하는 과정에서 설지안한 플러그인까지 모두 설치하고 동기화를 합니다.

처음 한번 설정하기가 번거롭지만 한번 설정하기만 하면 무척 편리합니다. 어디에서는 최신의 설정법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github.com 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이 안된분은 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가입했다고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Sync Settings 의 자세한 내용은 이 곳에 있습니다. -> https://packagecontrol.io/packages/Sync%20Settings


사용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github 에 token 생성
  2. 서브라임텍스트에서 Sync Settings 플러그인 설치
  3. gits 에 설정법 업로드
  4. 다른 서브라임텍스트에서 설정법 내려받기(동기화)


1. github 에 token 생성

먼저 github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github -> https://github.com/

아래처럼 Settings / Developer settings / Personal access tokens 에서 Generate new token 을 클릭해서 토큰을 생성합니다.

Token description 에는 알아볼수있도록 토큰의 설명을 적습니다. 중요한것은 gist 에 체크를 하는것입니다.



생성을 하면 아래처럼 새로 생성된 토큰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이것을 복사해서 잘 적어둡니다. 

왜냐면 나중에 붙여넣기해서 사용해야하는데 한번 지나가면 다시 알수 없습니다.


2.서브라임텍스트에서 Sync Settings 플러그인 설치

이제 서브라임텍스트에서 Sync Settings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Ctrl + Shift + p 를 눌러 커맨드창을 엽니다. 

ip 만 입력하면 Package Control: Install Package 가 나오면 엔터를 칩니다.



곧바로 이어서 sync 만 입력하면 Sync Settings 가 선택되어지고 엔터를 클릭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3. gits 에 설정법 업로드

gist 사이트에 새로 설정 구문을 생성합니다. gist -> https://gist.github.com/

대략 아래처럼 적고 아래에 있는 Create secret gist 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만들어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소를 보시면 https:git.github.com/아이디/gist주소 가 나오는데 gist 주소를 복사해둡니다.


그럼 서브라임텍스트로 돌아와서 Preferences - Package Settings - Sync Settings - Settings - User 를 클릭해서 설정창을 엽니다.


여기서 access_token 은 github.com 에서 만든 토큰을, gist_id 에는 gist 에서 만든 gist주소를 넣습니다. 

그 아래 excluded_files 는 제외할 파일 목록인데 지정해도, 안해도 됩니다.



그럼 이제 설정법이 끝났습니다.

이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설정을 gist 에 업로드 합니다.

Ctrl + Shift + p 를 눌러 sync up 이라고 입력하면 Sync Settings: Upload 라고 나오고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설정법 업로드가 성공됐다고 나옵니다.



gist 사이트에 가보면 업로드한 설정법이 보입니다.



4. 다른 서브라임텍스트에서 설정법 내려받기(동기화)

업로드까지 완성했으니 다른 곳에서 설정법을 내려받기(동기화) 해보겠습니다.

Ctrl + Shift + p 를 눌러 sync do 하면 Sync Settings: Download 가 선택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럼 설정법 다운로드가 완성됐다고 나옵니다.




이렇듯 한번만 업로드를 진행하면 gist 에 있는것이 최신 설정법이 되고, 다시 수정하거나 새로운 플로그인을 설치해서 업로드하면 gist 에 있는것이 최신것이 되고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까지 서브라임텍스트 동기화 플러그인중에서 가장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설정법이 한번은 적지않은 손이 들어가지만 Upload, Download 만 하면 되니 무척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