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heck v3.1.14.0 Portable 시디체크툴 무설치 포터블버젼
CD 를 체크하여 손상된 파일이 없는지 검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kvipu.com/CDCheck/


CDCheck 는 손상된 파일을 예방하고, 발견, 복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사용자의 CD나 파일의 내용을 체크하여 문제 발생시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손상된 파일의 수를 통해 사용자의 중요 파일이 더이상 손상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으며, 비교 옵션을 통해 하드디스크의 파일을 원본파일과 참조파일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한 두 디렉토리의 내용이 같은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CD 뿐만 아니라 다른 미디어도 지원합니다. 또한, 하드디스크의 파일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된 CD 나, 방금 레코딩한 CD 에 문제가 없는지 검사하는데 무척 유용합니다.

검사할 CD-ROM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CHECK CD"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검사를 수행한 후, 발견된 오류를 보고해줍니다. 검사한 파일과 폴더의 수를 표시해주어 진행과정을 바로바로 알 수 있고, 최소/최대/평균 전송속도도 표시해주며, 검사에 소요될 시간을 계산해주어 무턱대고 기다릴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http://demun.tistory.com
http://demun.tistory.com
http://demun.tistory.com


☞ 사용방법
CD-ROM을 검색하려면, 'Chek'버튼을 클릭한 한 후, 'Checking setup'창이 나타나면 '1.Source folders/files to check for errors'에 검색할 폴더나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간단하게 작업을 수행하려면 2.1에서 'Automatic detection'을 선택하면 CRC파일을 사용자가 만들 필요없이 자동으로 생성하여 검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