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TOO Video Editor 1.0.34.0508 Portable 동영상편집툴 무설치 포터블버젼
ImTOO Video Editor는 3GP,AVI,MOV,SWF,MP4,WMV,MPG등의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서 하나의 파일로 합치거나 여러개의 파일로 나누기, 일부분만을 잘라내기등의 기능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imtoo.com/



스냅샷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Join, Split, Cut의 3가지 실행 메뉴가 나타나고 원하는 버튼을 선택해서 작업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Join 프로그램은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서 불러온 동영상 포맷중 하나의 동영상 포맷을 선택해서 하나의 동영상 파일로 합쳐주는 기능으로 +버튼을 눌러서 합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시면 썸네일 이미지와 파일 이름등의 리스트창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하단에 있는 Output Setting 창을 이용해서 포맷을 지정하고 동영상의 가로/세로 크기와 프레임레이트를 설정한 후 우측 하단의 합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포맷의 경우에는 비디오 코덱과 오디오 코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미리보기창을 이용해서 불러온 동영상의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Split 프로그램은 큰 동영상 파일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게 해줍니다. 메뉴얼 방식과 자동 나누기 방식중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나누기시에는 각 동영상의 초 시간, 각 동영상의 크기, 동영상의 나뉜 갯수의 3가지 방식중 지정해서 자동으로 나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 방식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좌측의 미리보기 화면을 보면서 직접 나누고자 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해서 나눌 수 있습니다. 큰 동영상을 여러개의 동영상 클립으로 만들고자 할때 유용합니다.

Cut 프로그램은 동영상에서 시작 부분과 끝나는 부분을 지정해서 일정 부분만을 잘라서 클립 동영상 파일로 저장해주는 기능으로 원본 동영상과 같은 포맷과 형식의 동영상으로 잘라서 저장을 해줍니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으며, 여러개의 클립을 추가해서 하나의 클립으로 합쳐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편집 프로그램과 같은 기능을 제공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