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스왑(Adswap)
애드스왑은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같은 광고모델입니다.
한가지 특이한점은 광고를 해서 번 수익금으로 다시 내 블로그를 광고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는 구글 에드센스(adsense) ,다음 에드클릭스,,,등등의 다른 블로그 수익 모델들과 비교해가며 장.단점을 비교해 볼려고 합니다.
블로그에서 광고하는 스타일은 다른 게시물을 보시면 잘 아실겁니다. 여기서는 애드스왑의 장단점과 특이점을 말합니다.
물론 이 내용이 저 개인적인 생각이고 다른분들과 다를수도 있음을 밝힘니다.

애드스왑은 구글 에드센스를 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광고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하면 됩니다.
에드스왑 홈페이지 : http://adswap.co.kr

애드스왑은 로그인하고 회원전용에 가시면 모든 필요한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단점


1. 광고 디자인의 문제점.

몇가지 설정을 하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광고 코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쉬운점은 애드스왑의 모델은 아무래도 구글인거 같습니다
모양이 구글과 많이 흡사합니다. 근데 디자인 설정부분이 약간 미흡합니다.
구글은 글꼴과 본문글꼴 색상까지 설정할수 있는데 반해 애드스왑은 설정하지 못합니다.



이 점은 다음 애드클릭스도 마찬가지 입니다.디자인 부분에 약간 미흡합니다.
이런 점은 현재 광고가 나가고 있는 제 블로그에서 볼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을 통해서 좀 더 나은 수익을 얻을수 있는점과 그럴수 없는점의 차이죠.

2. 사이트 추가의 문제점

구글 에드센스는 한사람의 명의로 여러 사이트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에드스왑은 추가할수 없습니다.이점은 다음 애드클릭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올블릿이나 링크프라이스,애드찜...등 다른곳은 사이트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3. 여러개의 광고 삽입의 문제점.

구글은 3개까지 광고를 한페이지에 넣을수 있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도 여러개를 넣을수 있습니다.
많이 넣는다고해서 좋은건 아니지만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스타일의 광고를 넣는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애드스왑의 광고 디자인은 여러개가 있지만 한개만 삽입이 되므로 한가지 스타일의 디자인만 보여진다고 보면 됩니다.
쉽게 본문에 넣는 광고와 사이드바에 넣는 광고가 크기와 디자인이 다른데 이런점을 지원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수익모델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블로그 수익모델 카테고리와 광고팁을 참고하세요.

장점

1. 팝업으로 인한 수익.
다른 모델등과는 약간 다른점은 팝업으로 인한 수익이 발생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링크 프라이스도 팝업으로 인한 수익이 발생할수도 있지만 그런 모델이 많지는 않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팝업을 하지는 않지만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닌거 같습니다.
원치 않는 팝업이 뜬다는것은 방문자들에게 나쁜 인상을 주기 때문이죠.
여하튼 하나의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분류했습니다.

2. 수익금의 다변화.

수익금이 생기면 스왑머니라해서 돈으로 환전할수도 있고 다른 사이트에 내 사이트를 광고 할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다르게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이런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수익금을 받아서 내가 홍보하고 싶으면 얼마든지 돈을 내고 홍보를 하면 됩니다.
구글의 애드워즈라든지,다른 수단으로 얼마든지 돈을 지불하고 광고를 하면되지만 포인트형식의 스왑머니라해서 바로 다른 사이트에 광고를 한다는것은 좋은 수단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수단을 홈페이지 운영자가 선택할수 있다는 점이 좋다는것이지요.

3.추천인으로 인한 수입.

에드스왑은 아무래도 구글이나 다음처럼 대형화가 되지 않았기에 회원가입이라든가 많은 회원수가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그러한 회원가입형태를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수익으로 돌려준다는 점입니다.
즉 나로 인해 애드스왑에 회원가입하면 수익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이런건 링크프라이스나 다른 모델에서도 지원하는겁니다.

추천인으로 인한 수입이 생기고 시작하는 사람은 어차피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내 사이트가 있으면 다른 사이트에 무료로 홍보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추천인 코드는 텍스트와 배너형식으로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이왕 애드스왑을 시작하신다면 아래 주소로가서 새출발을 해보세요.

애드스왑 - 애드스왑 광고를 시작하시려면 여기를클릭하세요.

여기까지 애드스왑의 장.단점을 3가지씩 나열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장점의 점수를 50점을 준다면 단점의 점수는 90점이라고 봅니다. 이 말은 단점에 해당하는 3가지 부분이 크다는 애기입니다.
즉 그런 부분때문에 수익이 많이 발생하지 않고, 사이트 운영자들이 애드스왑을 운영하는데 있어 많이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애드스왑을 많이 이용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여담으로 구글 에드센스를 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까요?
수익이 많이 나서일까요?
아마도 그건 아닐껍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편은 아니거든요.
사이트 운영자들이 이용하기 좋게끔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다양하게 광고설정하고,수익금 관리하고, 그만큼 도움말이 있고...이런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애드스왑도 시간이 지나면 좀더 나은 모델과 지원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추가글 남김니다.-- 수정일 2010-04-30

이번에 관계자분과 통화하니 애드스왑이 변경된 점이 있고 이전보다는 좀더 좋은방향으로 나아졌다고 합니다. 앞으로 지켜보고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