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에 바이러스 주의라는 이름에 글에 대한 글입니다.

제 컴환경은 가상운영체제에서 포터블을 제작합니다.
가상운영체제는 최소한의 설치 즉, 윈도우만 설치된 클린피시입니다.
그 상태에서 제 메인컴의 한 폴더(portable)만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터블 제작시 백신을 꺼 놓습니다.
제작할때 오류를 방지하기 위함이죠.
그래서 저는 샤도우디펜더(shadow defender) 을 사용합니다. 
c드라이브만 묶어놓고 재부팅하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물론 백신과,악성코드,클리너까지 최적화된 상태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c드라이브와 가상컴하고 연결하는 portable폴더는 검사를 했습니다.

바이러스가 있다고해서 온라인 백신으로보니 많은것은 몇개있고 또 말씀하신것은(이뮬) 하나 있더군요.

말씀하신김에 제 컴에 백신을 다시 설치했습니다.
nod32 4버젼을 설치해서 검사했습니다. 공유하는 폴더도 검사를 했습니다.

걸리는것은 샤도우디펜더 키젠이 하나 걸리더군요. 나머지는 깨끗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안철수에서도 검사를 했습니다. 깨끗햇습니다.
덕분에 게시글이 현저히 줄었죠^^

원본 파일은 안걸리고 제가 제작한 것만 걸릴수도 있습니다.
이건 제가 어떻게 처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제가 일일이 다 다운받은것을 검사하고, 제작한것을 검사하고 할수는 없습니다. 원본 파일을 다운받은것은 하루에도 몇개가 됩니다. 그 파일들이 전부 무설치로 제작되고 포스팅되는것이 아닙니다. 실수도하고 안되는것도 있고 몰라서 못올리는것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워낙 많다보니....
이점은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양해해주세요.

말씀하신 온라인검사는 여러 백신이 통합을 해서 검사를 하는것이고 전 백신하나만 설치를 해서 검사를 하겠죠.
그 차이는 있습니다.

노드32에서 안잡히는것이 카스퍼스키에서 잡을수도 있고, 안철수에서 걸리는것이 노드에서는 안걸릴수도 있고.....
그렇다고해서 제가 바이러스를 심는것도 아니고,그런 실력도 없습니다.ㅎㅎㅎ

악성코드에 대한 지식도 없습니다.
그거 걸렸다고 어떻게 되는지도 모릅니다. 혹시 아시면 알려주세요.
개인적으로 댓가없이 하는 일입니다. 있다면 블로그에 걸리는 광고겠죠.


제컴도 안전하고 가상컴퓨터도 안전한데 바이러스가 걸린다고하면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알려주세요.

한가지 신분을 밝히고 말씀을 해주셨으면 더욱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이니 전 어느정도 오픈이 돼있는 상태입니다.
메일주소,메신져까지 오픈해 놨으니까요.

더 이상은 제가 할수가 없습니다. 백신 업데이트하고,제작하는데 더 어떻게 하겠습니까?
매번 온라인검사는 할수 없습니다. 미안하지만 의심되면 다운받지 마세요. 이점은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글이 막 뒤죽박죽이네요.

제가 올린글에 관심 갖어준것에 대해 감사히 생각합니다.
신경 써준것에 대해서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말씀해주세요. 단,신분을 밝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나 이메일주소같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