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lab Thumb Studio는 여러가지 슬라이드쇼 방식의 이미지 웹 갤러리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Webalbum without Slideshow, Webalbum with Slideshow, Slideshow, JAVA Slideshow, Slideshow with Preview, Batch Processing, Custom Template의 7가지 프로젝트중 선택할 수 있고 각 프로젝트마다 제공되는 수십가지의 샘플을 이용해서 손쉽게 슬라이드쇼 앨범 제작이 가능합니다. 샘플은 오른쪽에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선택하기가 쉽습니다.


우측 하단의 Next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세팅 메뉴로 넘어가게 되고 이미지 세팅 메뉴에서는 이미지의 포맷과 퀄리티, 알고리즘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선택이 가능한것은 아니니까 선택 가능한 항목만 조정하면 됩니다.

Project Settings 메뉴에서는 프로젝트의 Columns, Rows, 이미지 파일로부터 캡션 Import, 테이블 크기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mage and Album Selection 메뉴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Add Folder Add Image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이미지는 왼쪽에 썸네일 이미지와 이미지의 이름, 포맷, 캡션등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각 이미지에 대한 코멘트 입력이 가능하고 정렬 방식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reate 메뉴에서는 프로젝트의 이름, 프로젝트의 폴더, 결과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한 후 Creat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Output 메뉴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서 만들어진 슬라이드쇼 웹 앨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ML 형식의 웹 앨범을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제작하고자 할때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Arclab Thumb Studio 2.03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