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클린은 시스템의 불필요한 각종 임시파일과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자동으로 검색/삭제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 주는 최적화 유틸리티입니다.
 
이지클린 특징
자동 최적화
: 디스크 최적화와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한 번에 수행
디스크 최적화
: 불필요한 파일을 찾아 삭제하여 디스크를 최적화
레지스트리 최적화
: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삭제하여 레지스트리 최적화
메모리 최적화
: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확보
인터넷 최적화
: 레지스트리를 조작하여 인터넷 속도 최적화
익스플로러 최적화
: 인터넷 익스폴러에 설치된 BHO 청소 및 악성코드, 불필요한 ActiveX 제거
파일, 레지스트리 복구
: 최적화시 삭제된 0바이트 파일이나 레지스트리값 복구
시작 프로그램 관리
: 윈도우 구동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 관리
기록,목록 관리
: 시스템에 남는 각종 기록 관리(삭제)
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 체크기능을 통해 이지클린을 최신버젼으로 유지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이지클린은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설정 등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좌측의 메뉴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해당 메뉴의 기능을 우측의 창에 나타내주므로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8개의 메뉴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파일 삭제,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삭제, 인터넷 최적화, 메모리 최적화, 삭제된 파일/레지스트리 복구, 시작 프로그램 관리, 기록, 목록 관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최적화 기능은 디스크 최적화와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한 번에 해주는 기능입니다. 자동 최적화 작업 전에 아래와 같이 설정 작업을 해줍니다.
디스크 최적화 설정 버튼을 누르고 대상 드라이브, 최적화 대상 파일, 검색 대상 확장자를 설정합니다. 일부 시스템 파일이 0바이트인 경우가 있으므로 0 바이트 파일에는 체크를 해제합니다.
레지스트리 최적화 설정 버튼을 누르고 대상 드라이브와 최적화 대상을 선택합니다. 두 가지 설정이 완료되면 시작 버튼을 누르고 자동 최적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자동으로 대상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자동 최적화 작업이 완료되면 삭제된 파일 및 레지스트리 정보를 알려줍니다.
 
인터넷 최적화는 인터넷 회선에 맞게 최적화를 하여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자신이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 종류를 선택하고 적용버튼을 누릅니다. 최적화 완료 후에는 반드시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최적화된 값이 적용됩니다. 만일 결과가 기대 이하일 경우에는 윈도우 초기값 복구 버튼을 이용하여 원래의 설정으로 되돌리면 됩니다.
 
메모리 최적화를 이용하여 시스템의 가용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복구 방법을 지원하며 사용자가 적절한 최적화 방법을 선택하고 메모리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시스템의 오류가 발생하고 속도가 느려졌다고 느낀다면 이지클린을 이용하여 속도를 저하시키고 오류를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여 이전보다 안정적이고 향상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zCleanAS50 Portable 무설치 포터블버젼 이지클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