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git 9.1.2 Portable 는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이니 다들 아실겁니다.
홈페이지 ; http://www.techsmith.com/

SnagIt은 모니터 상에 보이는 것을 이미지로 만들어 저장해 주는 화면캡쳐 프로그램입니다.
 
SnagIt 특징
화면상에 보이는 대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캡쳐하여 저장 가능
: 화면 전체, 특정 프로그램 창, 여러 프로그램 창, 사용자 지정 부분 등
웹 페이지 캡쳐 시 자동 스크롤 기능 지원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스크롤하여 캡쳐 지원
텍스트 캡쳐 기능
비디오 캡쳐 기능
저장 가능한 이미지 파일 포맷
: *.psd, *cal, *.cals, *.gif, *.eps, *.img, *.raw, *. ica, *.jpg, *.cmp, *.pct, *.pict, *.msp, *.bmp(OS/2, Windows format), *.pcx, *.png, *.ras, *.tif, *.tga, *.cur, *.emf, *.ico, *.wmf, *.wfx, *.wpg 등
조작법 난이도 : 중간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SnagIt은 화면상에 보이는 모든것을 편리하게 캡쳐하여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화면 캡쳐의 이점은 타인에게 화면상에 보이는 무언가를 설명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SnagIt 프로그램의 기능을 설명하고자 할 때 글자만으로 설명을 하면 이해가 잘 가지 않지만, 이미지를 곁들여 설명을 하면 이해하기도 쉽고 설명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편리합니다.
 
SnagIt은 화면 상에 보이는 모든 대상과 보이지 않는 대상을 이미지 또는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화면, 프로그램 창, 텍스트를 텍스트로 캡쳐하여 이미지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캡쳐한 이미지는 편집 기능을 통해 이미지 크기 조절을 비롯하여 텍스트 입력, 도형삽입, 다양한 효과를 주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SnagIt으로 캡쳐를 하기전에 Input, Output에서 캡쳐 방식과 캡쳐 후 저장 방법을 설정해 주면 편리합니다. 특히, output을 File로 지정한 경우 Properties에서 File format과 file name, Folder를 지정해 주면 편리하게 캡쳐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사용방법 이미지 7과 설명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nagIt을 이용한 캡쳐 방법
단축 키인 Print Screen키(혹은 사용자가 지정한 키 조합)를 동시에 누르거나 SngIt의 메뉴에서 Capture를 이용하면 원하는 것을 이미지나 동영상 또는 텍스트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딸랑 파일 두개 있습니다.

등록을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30일간 이용할수 있는 trial 버젼입니다.


Snagit 9.1.2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는법
사이트가 조금 변경이 됐군요. 아래 이미지를 보고 참고하세요. 원하는 사이트 아무곳에나 가서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