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에 이번달 또는 이전, 다음달의 달력을 표시하고 달력을 더블클릭하면 각 날짜의 일정을 편집할 수 있는 달력이 떠서 보기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바탕화면에 달력과 함께 바탕화면 오른쪽에 스케쥴 창을 두어 사용자가 컴퓨터만 사용하면 언제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유틸리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Calendar/Notes/Tasks 크게 세 가지 기능을 가진 이 프로그램으로 트레이에 오늘 날짜를 나타내는 숫자를 클릭하면 편집이 가능하며, 배경화면에 맞추어 날짜 아이콘과 색깔, 글자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날마다 새로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래픽한 스킨을 씌워 깔끔하게 보기 좋으며 시스템의 내장 폰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글 입력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오 른쪽 아래쪽에 치우쳐서 메인 달력이 표시되는데, 아이콘이 거기까지 들어차 있다면 아이콘과 겹쳐지는 문제가 있으며 이때는 트래이 아이콘으로부터 메뉴를 불러들여야 합니다. 그렇지만 바탕화면에 아이콘이나 파일을 많이 복사하지만 않는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Active Desktop Calendar 7.82 Portable

Active Desktop Calendar 7.82 Portable



☞ 주요기능
* 바탕화면을 통한 데이타 관리
* 달력, 노트, 작업, 알람 기능
* 아이콘, 폰트, 칼라의 자유로운 조정
* 데이타 입출력 및 프린트
* 바탕화면 달력은 안보이게 감춰질 수 있음
*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 데이타 공유


☞ 사용방법
Tray아이콘의 현재 날짜나 바탕화면의 달력에서 날짜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클릭하면, Active Desktop Calender창이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의 항목은 Notes기능으로 월별 일정을 기록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에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달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일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우 측하단은 간단한 메모 기능을 입력할 수 있는 Tasks창으로 한 줄로 된 간단한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역시, 우측 하단에 마우스를 더블 클릭하거나 달력을 더블클릭 한후, Active Desktop Calender작업 창이 나타나면 좌측의 두번째 버튼을 클릭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ask입력 후, 'Add Task'를 클릭하면 내용이 입력되며, 바탕화면에 추가됩니다.
프로그램 리뷰 심파일


Active Desktop Calendar 7.82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