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Center는 오디오, 동영상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 및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Media Center는 오디오 관련 기능을 집약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포맷의 파일을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출, 인코딩, CD 제작 및 관리 등 종합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래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Winamp의 경우 기존에는 mp3와 같은 오디오 파일 재생에 기능이 국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근래에는 오디오 파일 재생기능은 물론 동영상 재생 기능, 오디오 시디 레코딩 기능, 인터넷 방송 청취/시청 기능 등 포괄적인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지행하고 있습니다.
 
한글도 지원하므로 편리합니다. 단, 최초 실행모드는 영어로 시작되며 사용자가 수동으로 언어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한글 환경으로 변경하려면,

   1. 메뉴바에서 Tools ▶ Language ▶ Korean을 선택합니다.
   2. 확인창이 나타나면 [OK] 버튼을 눌러 한글을 적용합니다.
   3. Media Center가 한글환경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 가능 파일 포맷
Media Center를 이용하여 재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 포맷은 WAV, MP3, MP2, MID, MPEG, WAX, WMV, ASF, MOV, AVI, DAT, RAM, VIV 등 여러 가지를 지원합니다. 게다가 라디오, TV와 같은 인터넷 방송 지원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한 멀티미디어 청취 및 시청이 가능합니다.
 
종합 멀티미디어 관리 기능
멀티미디어에 관한한 대부분의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 통합하여 멀티미디어 관련 작업 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Media Center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능을 통합하여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다른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에 비해 실행시 무거운 감이 있으며 리소스점유율도 높은 편입니다.
 
오디오 시디로부터 각 트랙을 오디오 파일로 추출하거나, 포맷 변경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디오 시디 제작 기능을 갖추고 있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오디오 파일을 오디오 시디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레이아웃
Media Mode에서는 4가지의 모드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모드에 따라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가 재생에 적합한 형태로 구성이 변경 됩니다. Advanced Tools에서는 녹음 기능, 오디오 분석툴, 포맷 변환기, 미디어 편집기, CD 레이블 제작기, 다운로드 매니저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킨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스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 프로그램 창이 좀 큰 관계로 Mini View라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창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원할 경우 다시 원래의 창으로 환원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theater View라는 동영상 감상에 적합한 모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Skin Manager에서는 추가적인 스킨을 다운받아 스킨을 적용하기 전에 미리 보기로 확인하고 스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이 프로그램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셰어웨어입니다.
프로그램 리뷰 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