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up4all은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Wizard기능을 통해 쉽게 백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
홈페이지에서도 zip 파일과 포터블 파일을 제공하지만 제작한거만 못한거같아 제작해봤습니다.

Backup4all Professional 4 Portable


☞ 개선사항
제작사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개선내용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주기적인 백업 설정을 통해, 사용자 PC의 중요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내문서, 즐겨찾기에서 부터 중요한 폴더 및 파일에 대해 마법사 기능에 따라 차례대로 진행하면 손쉽게 백업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백업 시, 전체 백업하기, 수정사항만 백업하기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압축하여 백업하거나 백업파일에 암호를 걸어 타인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를 고려한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돋보이며, 기 설정된 백업 스케줄을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주요기능
* Wizard기능 : 백업 및 복구 작업을 Wizard의 단계별 작업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 Standard zip compression : 백업시 ZIP파일로 파일 및 폴더를 보관할 수 있으며, WinZip과 PKZip을 지원하며 2GB이상의 파일일 경우 여러 파일로 분할하여 압축할 수 있습니다.
* Backup statistics : 백업 결과에 대해 통계자료를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해 줍니다.
* Version tracking : 백업 파일에 대한 버전 관리를 위한 버전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 실행 및 설치방법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 사용방법
백업 Wizard사용하기

프로그램 메뉴 상단의 첫번째 아이콘(Ctrl + N)을 클릭하면 새로운 백업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ew Backup Wizard화면이 나타나면, 첫번째 화면은 백업할 작업의 이름과 그룹을 설정하며, 처음 사용시 Samples그룹만 등록되어 있으며, 추후 사용자가 새로운 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백업작업 이름, 그룹과 이미지 선택 후, 'Next'버튼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추가할 폴더 및 파일을 하단의 Add directory(폴더 추가), Add file(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단계에서는 Local(사용자 PC), LAN 중 사용자가 백업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합니다

네번째 단계에서는 백업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전체 백업하기, 변경된 부분 있으면 모두 백업하기, 변경된 부분만 백업하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며, ZIP파일에 암호 설정 작업도 이 단계에서 수행합니다.

다 섯번째 단계서는 필터 기능으로, 사용자가 백업시 추가나 제거할 파일 및 폴더 선택할 수 있으며, 이 단계에서 Finish버튼을 클릭하면 백업 옵션 설정 작업을 완료하며, 'Next'버튼을 클릭하면 주기적으로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단계는 백업파일 명 앞에 붙을 라벨명을 설정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여덟번째 단계에서는 사용자가 수행한 마법사 기능에 대해 전체 결과를 보여주며, 백업 스케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Previous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단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룹 추가하기
프로그램 좌측의 아이콘 모음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New Group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리뷰 심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