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it Reader(구 Foxit PDF Reader)는 PDF 문서를 보거나 인쇄할 수 있는 PDF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영어버젼이지만 한글을 지원합니다.

Foxit Reader 3.1.1.0901 Portable

 
Foxit Reader 특징
PDF 파일 보기 및 인쇄 기능
보기 배율 조정 기능
전체 화면 보기 기능
다양한 주석 입력 도구
타이프라이터 기능 (영문만 입력 가능)
형광펜 기능
언더라인 기능
취소선 기능
파도선 기능
교정 탈자 입력 기능(∧) -  한글입력 가능
메모 기능 - 한글 입력 가능
다양한 기호 입력 도구
화살표, 줄, 도형, 연필, 지우개 등
애드온 기능에 의한 기능 확장
Estern Asian Language Support
: CJK(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를 읽기 위한 애드온
JPEG2000, JBIG2 Image Decoders
JavaScript Support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 Foxit Reader를 실행한 뒤, Foxit Reader을 한글 환경으로 사용하려면 메뉴바에서 Language ▶ Korean을 선택합니다. 언어파일 컴포넌트 다운로드 확인 창이 나타나면 [Yes]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PDF 제작 시 사용된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모든 PDF 문서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보기는 기본이고 인쇄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PDF Viewer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된 점은 빠른 프로그램 로딩 속도, 빠른 PDF 파일 열기 속도, 프로그램 크기 자체도 작은점, Foxit Reader를 기본 PDF Viewer로 지정하여 사용이 가능다는 것입니다.
 
주목할만한 Foxit Reader의 장점은 Snapshot 기능을 이용한 PDF 파일 내의 부분 스냅샷 복사 기능으로 복사한 부분을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붙여넣기하여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Typeweiter 기능을 이용하여 PDF 문서에 사용자가 추가적인 단어나 구문을 입력이 가능하며 저장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쇄 시 Print what에서 문서와 주석를 선택하여 인쇄를 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문구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줌 기능을 이용하여 문서의 크기를 조절하여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창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PDF 문서를 정렬하여 볼 수 있으며, 문자열 선택 기능을 이용하면 PDF 문서 내의 문자열을 선택하고 이를 복사하여 다른 문서 편집기에서 붙여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DF 문서는 PDF 문서 포맷을 만든 Adobe 사의 Adobe Reader(구 Acrobat Reader)를 이용하여 보고 인쇄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PDF 뷰어/인쇄의 기능으로 활용하기에는 파일 크기가 크기 때문에 실행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 유저들은 사용하기 불편함이 있습니다.
 
외국 프로그램이지만 한글로 된 PDF 문서를 볼 수 있는 애드온 파일인 fpdfcjk.bin 파일을 다운받으면 CJK(Chinese/Japanese/Korean으로 작성된 PDF 문서) 문서를 보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저사양 컴퓨터를 가진 사용자나 Adobe Reader의 실행속도가 느리다고 느끼는 사용자,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적은 사용자, 빠르게 PDF 문서를 보고 인쇄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주의사항
이 프로그램은 타이프라이트 등의 일부 기능 사용 시, 프로 버전 구매를 권유하는 창이 팝업되는 프리웨어입니다.
 
기타사항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일명 CJK)로 작성된 PDF 파일을 올바르게 읽으려면 fpdfcjk.bin 파일이 필요합니다. fpdfcjk.bin 파일은 도움말 ▶ Check for Updates Now... 메뉴를 이용하여 Eastern Asian Language Support 항목을 추가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리뷰; 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