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파일공유 프로그램인 Gnutella 의 클론 프로그램중 많이 알려졌으며,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중 하나인 "Bearshare" 입니다.

thinapp로 제작했습니다. 잘 될지 모르겠군요. 우선 실행은 이상없이 됐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심파일을 참고하세요. 맨아래 링크걸아놨습니다.

BearShare 8.1.0.72494


P2P 방식이라 가입 절차가 필요 없으며 설치 후 공유 폴더 및 인터넷 연결속도등에 대한 기본 설정만 하면 사용 가능하며 프로그램 하단의 Setup 버튼을 선택하여 제어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기 본적으로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공유 파일 포맷은 AVI, ASF, GIF, HTM, HTML, JPG, MPG, MPEG, MP3, RM, TXT, WMA, QT, RA, RM, MOV, WAV 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검색을 원하는 파일에 대해 확장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Search 패널을 선택하여 찾고자 하는 파일명 및 키워드를 기입한 후 Start 버튼을 선택하면 검색 파일 목록이 표시되며 이를 더블클릭하면 Downloads 패널에 현재 진행상황이 표시됩니다.

냅 스터에 비해 공유 기능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떨어지지만 다른 Gnutella의 클론에 비해서 안정성이 우수하며 Gnutella 웹사이트에서 현재 추천 되어지고 있는 뛰어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소리바다에 대한 법원의 가처분신청 이후에 사용자층이 더욱 늘고 있습니다.


☞ 주의사항
 1. 연결 호스트 숫자를 최대 10개 까지만 설정하길 권장합니다. 10개 이상으로 지정했을때 Win95/98 에서는 시스템 불안정 및 충돌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제작사측은 밝히고 있습니다.

2. Bearshare는 Napster, 소리바다 등 중앙집중형 파일공유 시스템과는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Gnutella 등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경우에 따라 호스트 접속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실행 및 설치방법
 다운로드 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맨 처음 실행하면 여러 설정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1. Connection 화면에서는 자신의 회선속도 및 방화벽 사용 여부 를 입력합니다.
2. Downloads 화면에서는 두가지 폴더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윗 부분에는 다운로드중 임시디렉토리를, 아랫쪽엔 최종 다운로드 경로를 써주세요.
3. Sharing : 더 공유하고싶은 디렉토리를 [Browse]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설정사항을 마치면 프로그램이 시작되는데, 여러 Host와의 접속을 번갈아가며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는 Host 가 있다면 [Connect] 버튼과 왼쪽의 빈칸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주된 기능은 [Search] 탭에서 이뤄집니다.
4. [Search] 탭으로 옮긴 뒤 화면 아래 빈칸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검색을 하며, "Minimum speed of" 나 "Minimum size of" 에 체크를 하여 좀더 세분화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5. 원하는 파일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프로그램 리뷰 심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