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Tunes는 파란사과 로고로 유명한 MAC 제작 회사인 애플사의 음악관련 토탈 프로그램으로 음악 공유, 오디오 씨디 제작, 플레이어, 컨버터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으로써 QuickTime Play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Tunes을 여러번 제작했지만 무설치로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고 덩치가 커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특성상 퀵타임 플레이어도 설치를하며 많은 바로가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thinapp로 제작한것이 아니고 다른걸로 했습니다.
실행파일은 iTunes.exe(222MB)로 한개만 있으며 용량도 저번에 비해 무척 가벼워졌습니다.

☞ 개선사항
* iTunes 과 iTunes Store로 iPod용으로 특별히 디자인된 고품질의 인기 영화, 새로운 게임이나 고전 게임을 미리 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 Cover Flow를 사용하여 앨범 커버로 자신의 모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CD나 DVD로 백업하여 iTunes 보관함을 보호하고, Windows용 Apple Software Update로 Apple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업데이트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iTunes을 사용하여, 이제 거실에서 편안하게 Apple TV로 iTunes 동영상, TV 프로그램,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iTunes은 또한 새로운 전체 화면 Cover Flow 및 향상된 정렬 옵션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iTunes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앨범 및 노래를 정렬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iTunes은 Windows Vista에서 발생하는 많은 호환성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오 디오 플레이어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플레이어로서의 깔끔한 기능과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주며, 애플사의 아이디나. AOL 아이디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과 음악 공유를 하실수 있으며, 플레이 리스트를 이용한 오디오 씨디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AAC(Advanced Audio Coding) 사운드 포맷을 퀵타임 플레이와 연동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재미있는 기능은 집이나 학교, 사무실등에서 Rendezvous를 사용해서 음악 파일들을 공유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공유된 음악 파일을 다른곳에서 들으실수 있습니다. 즉 자신만의 개인 방송국을 만들어놓고 언제 어디서라도 접속해서 들으실수 있다는 겁니다.

프로그램 메뉴중 Music Store를 클릭하시면 애플사에서 제공하는 음악 유료 사이트를 접속할수 있도록 해주기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노래들을 유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조금 무겁고 큰 덩치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기존 음악 프로그램에서는 지원하지 못하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Apple iTunes v9.0.1 Portable


☞ 주요기능
뛰어난 휴대성
디지털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설계된 iTunes는 iPod, iPod mini, iPod U2 Special Edition, iPod photo(iPhoto 보관함에서 15,000곡의 노래나 25,000 장의 휴대), 최근 패밀리의 일원이 된 iPod shuffle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od을 Mac 또는 Windows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iTunes가 나머지를 알아서 처리하고, 자동으로 iPod의 음악 및 오디오 북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의 새로운 항목으로 동기화해 줍니다. iPod photo의 경우에는 iTunes가 자동으로 썸네일을 만들어 iPhoto(또는 하드 드라이브의 선택 폴더에서)에서 이미지를 전송하여 최대 25,000장의 사진을 휴대하게 해줍니다.
iPod에 있는 음악에 등급을 지정해 놓았거나, on-the-go 재생목록을 생성하셨습니까? 새로 나온 베스트셀러 중 몇 챕터를 읽는 중이셨습니까? iTunes는 그러한 정보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를 손실하거나 엉뚱한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iTunes는 재생 횟수, 마지막 재생 날짜, 곡의 등급을 비롯한 기타 설정에 관한 정보를 동기화하여 보존해 줍니다.

음악 공유
집에 있는 음악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면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iTunes는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음악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주며, Mac 또는 PC의 로컬 네트워크 상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로컬 네트워크의 iTunes 사용자와 전체 음악 라이브러리를 공유하거나, 재생 목록을 선택하여 공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훌륭한 음질
iTunes는 Advanced Audio Coding (AAC)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 형식을 지원합니다. AAC 오디오 형식은 인터넷에서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오디오 코덱입니다. 여전히 iTunes가 지원하는 MP3 종류의 형식보다 훨씬 효과적인 압축을 사용하는 AAC 인코딩은 압축되지 않은 CD 음질에 필적하는 품질을 제공합니다. 음악 전문가들은 128 kbps (스테레오)로 압축된 AAC 오디오 파일의 경우 원래의 압축되지 않은 오디오 음원과 구분이 불가능합니다. iTunes Music Store에서 구입한 음악의 품질 역시 뛰어납니다.

스마트 재생 목록
듣고 있는 음악이 잘 어울립니까? 분위기와 필요에 따라 잘 맞는 재생 목록을 생성해 보십시오. iTunes는 재생목록을 위한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개별적인 곡 이외에도 그룹, 전체 앨범을 클릭하고 드래그함으로써 수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동적 Smart Playlists를 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iTunes를 보다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등급, 시간 기반 앨범과 같은 몇 개의 파라미터를 지정하면 iTunes가 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어울리는 음악을 모아 줍니다.

CD로 제작
선호도가 매우 높은 음악만으로 구성된 재생 목록을 만들었다면 iTunes에서 편리하게 CD로 만들어 차, 홈 스테레오나 컴퓨터(Mac 또는 PC)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의 재생 목록을 선택하고 CD 굽기 단추를 클릭만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