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웹사이트 로그 분석 Google Analytics 
공식 도움말


홈페이지  

메뉴는
빠른 구현 -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를 각 웹사이트 페이지에 붙여넣으면 추적이 바로 시작됩니다.
키워드 및 캠페인 비교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AdWords 통합
내부 사이트 검색
벤치마킹
동향 및 날짜 슬라이더
전자상거래 추적
퍼널 시각화
사이트 중첩
이메일 리포트
지역 타켓팅이 있습니다.



대시보드
방문자수, 페이지뷰,페이지수/방문자수, 반송률, 평균 사이트 방문시간, 신규 방문수 비율등을 알 수 있고 방문자개요,트래픽 소스개요,지도 중첩, 콘텐츠 개요등의 그래프와 간략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저장된 보고서-방문자개요,트래픽 소스 개요, 지도 중첩(구글이라 세계적으로 방문자수를 관리하는 군요^^ , 어느 나라에서 얼마의 방문자가 오는것까지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 개요


방문자
방문자개요, 벤치마킹, 지도 중첩, 신규 방문과 재방문, 언어, 방문자 동향,방문자 충성도, 브라우져 기능, 네트워크 속성, 사용자 정의 메뉴가 있습니다.


트래픽 소스
트래픽 소스개요, 직접 트래픽, 추천 사이트, 검색 엔진, 모든 트래픽 소스, 키워드, 애드워즈, 캠페인, 광고버젼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콘텐츠
콘텐츠개요, 상위콘텐츠,제목별 콘텐츠, 콘텐츠 드릴다운, 상위 방문 페이지, 상위 접속종료 페이지, 사이트 분포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목표
목표 전환은 사이트가 사업 목표를 얼마나 잘 달성하고 있는지 측정하기 위한 중요한 통계입니다. 목표는 방문자가 구매를 하거나, 등록 또는 다운로드와 같이 방문자가 원하는 행위를 한 후 도착하는 페이지입니다.



각 메뉴는 또 작은 메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하고 상세한 테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 메뉴같은 경우
방문자-방문자 동향에도 방문수, 순방문자 수, 페이지뷰 수, 평균 페이지뷰, 사이트 방문시간, 이탈률등 아주 세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맞춤 보고서
맞춤 보고서란 보고서에 원하는 정보가 포함되도록 설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특성항목과 측정항목을 구성하여 데이터를 보는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업상 필요에 맞는 보고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맞춤 보고서 작성을 위해 알아야 하는 몇 가지 용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고급 세그먼트
세그먼트는 특정유형의 방문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세그먼트와 맞춤 세그먼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analytics 사용법과 분석법이 유튜브에 동영상으로 올라와있네요. 참고하세요.
동영상 사용법 
동영상 분석법 

여러분들도 로그분석을해서 보다 나은 블로그 운영하세요~~